아르코-한예종 뮤지컬창작아카데미, 6기 교육생 모집

      2018.10.17 14:21   수정 : 2018.10.17 14:21기사원문
'아르코-한예종 뮤지컬창작아카데미(AKAMA)'가 6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아르코-한예종 뮤지컬창작아카데미'는 뮤지컬 창작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국예술종합학교의 인프라를 활용해 작가, 작곡가를 위한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지원을 도모하는 프로그램으로 1년의 교육과정 동안 작가·작곡가는 작품 개발을 하게 되며 졸업발표회에서 우수작으로 뽑힌 1개의 작품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공연예술창작산실 올해의 신작에서 실연 심의를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총 1년의 교육과정은 소재 발굴부터 작품 제작을 위한 실습 및 협업으로 진행되며 공모를 통해 선정된 교육생들은 창작·조사 연구비를 포함한 교육과정 전액을 지원받는다.

또 전문가 멘토링, 창작 레지던시 프로그램, 국내 외 다양한 뮤지컬 관련 분야 전문가들이 진행하는 특강과 워크숍을 통해 작품 소재 발굴 및 개발을 위한 실질적인 도움을 받게 된다.

특히 내년부터는 작가·작곡가만 지원할 수 있었던 기존과는 달리 연출 파트를 개설, 관련 분야 학위 취득자 혹은 1작품 이상의 경력자는 연출 파트로 지원이 가능하다.


모집 기간은 다음달 8일부터 29일까지이. 자세한 사항은 뮤지컬창작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jhpark@fnnews.com 박지현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