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리조트, 지역 어르신 대상 생존수영 및 응급처치 무료강습

      2019.01.13 12:33   수정 : 2019.01.13 12:33기사원문

하이원리조트는 지난 11일 오전 하이원그랜드호텔 수영장에서 지역 거주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생존수영과 응급처치 무료강습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하이원리조트 수영장 직원들은 지역 어르신들이 평소 재활 및 레저생활을 위해 수영장을 자주 이용하신다는 점에 착안하여 어르신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생존수영법과 겨울철 위급상황 발생 시 응급처치 요령 무료 강습을 준비했다.


이날 강습에서는 물에 뜨는 요령, 호흡조절, 체온유지법 등 생존수영과 관련된 교육과 하임리히법,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요령에 대한 교육이 이어졌으며 겨울철 빈번히 발생하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강의도 진행됐다.



하이원리조트 객실팀 정의성 과장은 “어르신들이 보다 안전하게 수상레저 활동을 즐기실 수 있도록 생존수영 등에 대한 강습을 준비했다”며 “지역 어르신들의 일상과 레저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하이원리조트에서는 지역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호응에 힘입어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생존수영 및 응급처치 요령 교육을 정례화 하고 가정에 비치해 두고 위급 상황 시 활용할 수 있는 응급처치요령 매뉴얼을 제작해 지역주민들에게 배포할 계획이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