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어리딩 댄스클럽 '지니어스 댄스 크루' 김포점 오픈
2019.04.03 13:32
수정 : 2019.04.03 13:32기사원문
김포시 치어리딩 협회 산하의 치어리딩 댄스 학원 ‘지니어스 댄스 크루’가 지난 2월 김포점을 오픈했다.
지니어스 댄스 크루는 김포시 치어리딩협회장인 김주희 단장을 중심으로 수준 높은 최적의 교육을 제공하며, 공연, 전국 치어리딩 대회 참가 자격을 제공한다. 또한 지니어스 댄스 크루는 6세 이상부터 고등학생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학생들이 수용 가능하며, 40평 규모의 연습실을 두고 있어 쾌적한 환경을 자랑한다.
치어리딩은 이미 미국과 일본에서는 대중화된 학교 스포츠 클럽문화로 자리잡았으며, 학생간의 친밀감을 높이고, 왕따문제를 예방하기 위해서도 많은 학교에서 치어리딩 클럽을 채택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치어리딩은 2016년 IOC는 올림픽 잠정 종목으로 지정, 2024년 올림픽 시범종목으로 채택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으며, ICU세계치어리딩연맹은 치어리딩을 올림픽 무대에 올림픽 무대에 올려놓기 위해, 국제 스포츠대회 조직위원회와도 협력하고 있다.
김포 지니어스 치어리딩 관계자는 “2028년 로스앤젤레스 올림픽을 목표로 김포시 치어리딩협회와 지니어스 댄스크루는 훌륭한 선수 양성과 훈련에 힘쓰기로 하였으며, 김포 지역에 필요한 치어리딩 선수와 지도자를 찾아 육성하고자 한다”며, “학교와 문화센터 그리고 치어리딩 아카데미를 통해 치어리딩을 스포츠클럽으로 확산시키고, 시범 공연단을 운영하며 지역발전을 위해 이바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김포시 치어리딩협회장 겸 지니어스 댄스 크루 김주희 단장은 대한치어리딩협회에서 주최한 프라임 2급 지도자 연수과정을 이수, 최근 용인시 치어리딩 협회장배 치어&댄스 대회 초등부 action samall 초등부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김포 치어리딩학원 지니어스 댄스크루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및 유선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