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광릉중 문화예술이음학교 육성협약 체결

      2019.04.19 21:17   수정 : 2019.04.19 21:17기사원문


[남양주=파이낸셜뉴스 강근주 기자] 경복대학교과 광릉중학교는 17일 남양주캠퍼스에서 학생들에게 다양한 예술문화 체험 기회 부여와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문화예술이음학교’ 발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장문학 경복대 산학부총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상대적으로 예술문화 체험 기회가 적은 지역사회 학생들이 다양한 예술적 경험을 쌓고 교육과정 및 진로교육 등 교육 전반에서 유기적인 상호협력을 통해 윈윈 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더 많은 다양한 지원을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협약에 따라 경복대는 예술문화 교육을 위해 교육시설 이용, 교육인재 지원, 현장학습 등 예술문화 체험 기회 부여와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문화예술 발전을 협력한다.



예술중점학교(문화예술이음학교)는 교육부가 일반계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선발해 예술에 소질과 적성이 있는 학생에게 특성화 교육을 실시하기 위해 운영하는 예술 중심 과정이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이강숙 광릉중학교 교장, 박영애 교감, 송수영 교무부장, 이순영 담당교사가, 경복대는 장문학 산학부총장, 유원용 뮤지컬과 학과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