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리브라, 모든 은행 파괴할 것"비트멕스 CEO
■비트멕스 CEO “페이스북 리브라가 은행 파괴할 것”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멕스의 CEO 아서 헤이즈가 페이스북 리브라에 대해 “페이스북 리브라가 결국 은행 시스템을 파괴할 것”이라는 견해를 밝혔다고 2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아서 헤이즈 CEO는 언론 인터뷰를 통해 “리브라는 기술, 보안, 범용성 측면에서 기존 금융 시스템을 넘어선다”면서 “규제 문제를 극복한다면 리브라는 상업은행은 물론 중앙은행과의 경쟁에서도 승리해 스테이블 코인의 대표주자로 올라설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국에서 네덜란드까지 블록체인 기반 해상운송 시험 성공
삼성SDS가 네덜란드 ABN AMRO 은행과 로테르담 항구와 협력, 블록체인 기반의 해상운송 시범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한 것으로 전해졌다.
■네슬레, 독자 블록체인 공급망관리시스템 구축
세계적인 식음료 기업인 네슬레가 블록체인 기반의 식품 공급망관리시스템 도입을 발표했다. 2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네슬레는 블록체인 플랫폼 OpenSC와 제휴, 독자적인 블록체인 기반 공급망관리시스템 구축에 나섰다. 네슬레는 IBM의 블록체인 플랫폼 푸드트러스트에 참여하고 있으나 이와 별개로 자체 플랫폼 구축을 병행하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고 코인데스크는 전했다.
■바이낸스도 비트코인 선물거래 플랫폼 선보인다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최대 20배 레러리지가 가능한 비트코인 선물거래 플랫폼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2일(현지시간) CCN이 전했다. 장펑 자오 바이낸스 CEO는 대만에서 열린 아시아 블록체인 서밋 행사를 통해 비트코인 선물거래 플랫폼 ‘바이낸스 퓨처스’ 출시를 공표했다. 바이낸스 퓨처스는 최대 20배 레버리지가 가능한 비트코인 선물거래를 지원할 예정이다. 현재 베타 테스트 중으로 연내 정식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암호화폐 시장 하락세 … 비트코인만 1만달러 회복
3일 암호화폐 시장은 전반적인 하락세다. 비트코인은 하루 동안 9700달러대까지 추락했다가 다시 1만달러대을 회복했다.
chu@fnnews.com 추현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