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A솔루션즈, 티맥스오에스·에스엔에이와 업무협약

      2019.09.30 10:15   수정 : 2019.09.30 10:15기사원문

통합보안전문기업 SGA솔루션즈가 운영체제 및 클라우드 전문기업 티맥스오에스, ICT기업 에스엔에이와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국산 브랜드 간의 협력을 통해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공동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체결됐다.

이번 MOU의 핵심은 대표적인 국산 서버용 운영체제인 티맥스오에스 '프로리눅스'에 SGA솔루션즈의 핵심 서버보안 솔루션인 '레드캐슬'을 적용하는 데 있다.

이를 통해 고도화된 보안 환경을 실현하고 고객 정보 자산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게 지원할 계획이다. 여기에 양사 공동 전문 기술 협력사인 에스엔에이가 협력해 HW와 OS, OS보안을 아우르는 효율적인 관리 방안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이들 기업은 현재 솔루션 호환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티맥스오에스의 리눅스 관리 솔루션 ‘리눅스마스터’와 SGA솔루션즈의 ‘3D시각화’ 솔루션 ‘비주얼캐슬’ 간 연동을 통해 안정적인 서버 운영을 위한 최적화된 보안 솔루션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서버보안 시장은 SGA솔루션즈가 15년 이상의 업력과 제품 안정성을 바탕으로 주력해온 분야로, 서버보안 솔루션 ‘레드캐슬’이 당사의 핵심 제품이다. SGA솔루션즈는 서버보안 솔루션 최다 공공기관 분리발주 사업 수행 경험과 경쟁사 대비 가장 많은 CC인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러한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현재 전자상거래 시스템, 금융기관 및 인터넷뱅킹, 정부∙공공기관 등 다양한 곳에서 ‘레드캐슬’이 활용되고 있다.

아울러 지난 7월 서버보안 솔루션에 ‘3D시각화’ 기능을 추가한 신제품 ‘비주얼캐슬’과 ‘통합 관리 기능’을 강화한 신제품 ‘엔터프라이즈캐슬’을 공개했다. SGA솔루션즈는 차세대 서버보안 솔루션 제품을 통해 차별화된 사업 경쟁 우위를 확보한단 방침인 만큼 이번 MOU를 통한 사업 확장성 귀추가 주목된다.

티맥스오에스 공공사업 본부장 허희도 전무는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레퍼런스를 보유한 SGA솔루션즈와의 협력을 통해 공공 및 금융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보안 기술 뿐 아니라 영업∙마케팅 등 다방면에서 협력해 함께 신사업 기회를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에스엔에이 이원호 대표이사는 "에스엔에이는 티맥스오에스 '프로리눅스'의 공공 및 금융 총판사, SGA솔루션즈 '레드캐슬'의 전문 파트너사로서 국산 SW의 시장 확대 및 보급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SGA솔루션즈 최영철 대표이사는 “2000년대 초반 서버보안 국산화를 성공적으로 이끌어낸 자사만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이번 협업을 통해 토종 제품의 인지도와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각 사가 보유한 영업, 제품, 기술 등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협력해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최근 출시한 서버보안 신제품들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세대 보안 시장에서의 우위도 선점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