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성 뛰어난 서울 도심 오피스텔, ‘여의도 더 리버캐슬2차’ 주목
2019.11.01 09:52
수정 : 2019.11.01 09:52기사원문
여의도 국제금융중심지 조성 최대 수혜단지, 풍부한 배후수요는 물론 미래가치 까지 갖춰
신길역, 영등포역, 영등포시장역 트리플 역세권, 최적의 교통과 생활인프라
기준금리 인하와 더불어 한, 일/미, 중 무역 갈등이 심화되면서 부동산 시장에서도 투자 안정성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으며, 최근에는 예금금리가 0%대에 진입하면서 매달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오피스텔이 다시금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여의도나 강남 등 서울 주요 도심에 위치한 오피스텔은 인근 업무지구로 출퇴근하는 1~2인 가구 등 안정적인 수요 확보가 가능하며, 교통환경과 생활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기 때문에 임차인들의 선호도가 매우 높아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실제로 한국감정원이 최근 발표한 3분기(9월 9일 기준) 오피스텔 지역별 가격동향조사 결과에 따르면, 서울을 제외한 수도권, 지방, 광주의 매매·전세 가격은 전분기(6월 10일)보다 하락했는데 반해, 서울 오피스텔 매매가격은 0.08%, 전세 가격은 0.17% 상승했다.
이처럼 서울 도심 오피스텔은 불황에도 공실이 적어 투자 안정성이 뛰어나며, 요즘처럼 불확실성이 높은 부동산 시장에서 눈여겨볼 만하다. ㈜더라인개발이 영등포 중마루공원 앞에 공급하는 ‘여의도 더 리버캐슬2차’가 대표적이다.
국제금융중심지로 조성되는 여의도 일대의 풍부한 배후수요는 물론, 신길역, 영등포시장역, 영등포역 등 트리플역세권의 강점까지 갖춰 저금리/무역전쟁 시대에 적합한 투자처로 시선을 모으고 있다.
서울시 영등포구 영등포동 2가 195-1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여의도 더 리버캐슬2차’오피스텔은 지하 1층~지상 12층, 연면적 약 1,497㎡에 공급면적 23.69㎡ 22실, 24.96㎡ 22실 등 총 44실로 구성되며, 지난해 공급돼 성공적으로 분양된 1차단지에 이어 흥행성적을 이어나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세대별로는 슬라이딩 중문이 적용된 1.5룸 구조로 더욱 넓고 쾌적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냉장고, 에어컨, 드럼세탁기, 인덕션 등 빌트인 풀옵션 시스템도 제공한다. 또한, 침실 붙박이장, 거실 파우더장 등 수납공간도 넉넉하게 제공되고, 1층과 옥상에는 휴게공간도 조성된다.
‘여의도 더 리버캐슬2차’는 지하철 1, 5호선 환승역인 신길역을 비롯해 1호선 영등포역, 5호선 영등포시장역에 인접한 트리플역세권에 들어서며, 영등포로터리, 올림픽대로, 경인고속도로, 노들길 등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최적의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역세권 오피스텔은 지하철은 물론, 지하철역을 중심으로 상권이나 주요 생활인프라가 잘 조성되기 때문에 임차인들의 선호도가 높으며, ‘여의도 더 리버캐슬2차’의 경우, 롯데백화점, 타임스퀘어, 신세계백화점, 영등포전통시장, 여의도 성모병원, 한림대 한강성심병원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단지 바로 앞에 중마루공원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영등포공원, 샛강 생태공원, 여의도공원, 한강공원 등도 인접해 여가나 휴식, 운동 등을 즐길 수 있다.
안전자산의 필수요소인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여의도 더 리버캐슬2차’는 도보로도 여의도 출퇴근이 가능해 국제금융중심지로 육성되는 여의도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모두 확보했으며, 영등포 뉴타운 개발, 제물포길 지하화 사업 등 개발호재의 중심에 위치해 미래가치도 뛰어나다.
회사 측은 이를 바탕으로 임대수익률 6%대를 2년 간 확정 지급한다고 밝혔으며, ‘여의도 더 리버캐슬2차’의 분양홍보관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등포로 251-1에 위치해 있고, 준공은 오는 2020년 3월 예정돼 있어 빠른 입주가 가능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