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학교로' 일반모집 추첨결과 오늘 발표

      2019.11.26 10:02   수정 : 2019.11.26 10:02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전국 유치원 입학지원 시스템 ‘처음학교로’가 일반모집 추첨 결과를 26일 발표한다.

처음학교로는 홈페이지를 통해 이날 오후 3시 일반모집 추첨 결과를 발표한다고 밝혔다. 에듀콜센터는 추첨 결과를 안내하지 않는다.



일반모집의 경우 선착순이 아닌 자동 추첨을 통해 진행된다. 추첨 시스템은 유아 정보에 대해 익명 처리한 이후 희망 순으로 자동으로 진행된다.

추첨 결과는 ‘선발’과 ‘대기’로 구분되며 선발됐을 경우에는 등록 기간 내에 해당 유치원에 등록해야 한다.

등록 기간은 오는 27일 오전 9시부터 29일 오후 6시까지다. 현장접수자의 경우에는 선발된 유치원에 직접 문의해 마감 시간을 확인해야 한다.
등록 기간 동안에는 유치원 등록과 취소가 상시적으로 가능하다.

다만 마감 시간 내에 등록하지 않을 경우 선발된 유치원은 자동포기 처리되므로 유의해야 한다.

한편 ‘대기’로 구분된 유치원의 경우 등록기간이 지나더라도 ‘대기’ 상태가 유지된다.


대기자 관리 기간은 오는 30일 0시부터 12월 31일 자정까지다. 대기자의 경우 등록 가능한 순번이 되면 해당 유치원에 등록할 수 있다.


대기자에서 선발로 변동된 경우에는 등록 취소로 인한 번복이 불가능하므로 유의해야 한다.

#처음학교로 #일반모집 #발표

hoxin@fnnews.com 정호진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