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미족 YOLO 열풍 따라, 럭셔리 주거공간 ‘비에네스타 강남’주목
2019.12.09 10:58
수정 : 2019.12.09 10:58기사원문
사회문화적인 트렌드가 변화함에 따라 추구하는 주거공간도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나 자신을 위한 소비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 포미족과 현재의 행복을 중시하는 욜로 열풍으로 주거시장에도 천편일률적인 아파트에서 벗어난 고급주택이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다.
포미(For Me)란 ‘건강(For health), 싱글(One), 여가(Recreation), 편의(More convenient), 고가(Expensive)의 알파벳 앞 글자를 따서 만든 신조어로, 자신이 가치를 두는 제품은 다소 비싸더라도 과감히 투자하는 소비 행태를 일컫는 말이다.
이 두 트렌드는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기식의 소비가 아닌 진정한 나만의 행복과 즐거움을 위해 지갑을 여는 경향이 짙다.
부동산 업계에서도 이런 소비트렌드에 부합하는 주택이 주목을 받고 있다. 남들과 비슷한 생활이 아닌 가격이 조금 비싸더라도 나만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주택 선호가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올해 초 분양한 ‘더 라움 펜트하우스’는 높은 분양가에 오피스텔이라는 상품적 한계에도 불구하고 분양한지 석 달만에 모두 완판됐다. 전문가들은 “20~30대 고소득층의 주거 선택 기준이 변하고 있다는 가장 확실한 증거” 라며 “단순히 화려한 외관과 같은 단편적인 부분이 아닌 거주민의 기본 편의성은 물론, 라이프스타일과 건강까지 고려한 설계가 좋은 분양성적의 원인으로 풀이된다”고 말했다.
이러한 소비층을 타깃으로 하는 주택시장의 세분화, 고급화 바람이 불면서 ‘비에네스타 강남’ 공급이 주목을 받고 있다. 서울 강남구 역삼동 682-1번지에 들어서는 ‘비에네스타 강남’은 지하 4층 ~ 지상 8층, 전용면적 59~127㎡, 총 28세대 규모다. 국내에선 흔치 않은 후분양 아파트로 직접 눈으로 보고 선택할 수 있어 수요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비에네스타 강남은 서구형 아파트, 펜트하우스형으로 전세대 복층으로 설계되었다. 단지는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다양한 타입의 평면 구성으로 평범한 공동주택이 아닌 개별주택의 느낌이 강조됐고 명확한 동선 분리로 프라이버시 보호가 탁월하다.
단지는 내부 공간과 외부 형태의 완벽한 조화로 디자인성이 부각됐으며 서로 다른 평면 유형의 반복을 통한 입면의 리듬 부여로 일반 아파트의 형태에서 벗어난 건물 자체의 강력한 개성을 부여했다. 발코니와 공용부 등 부가적인 공간도 특화했고 세대별 충분한 주차공간 확보로 입주민들의 편리함을 더했다.
단지는 일반적인 아파트에서 벗어나 펜트하우스 스타일로 구성됐으며, 개방형 천정고와 멀티룸(일부세대), 테라스(일부세대) 등을 적용해 차별화된 특화설계를 갖췄다.
단지는 복층구조로 원목계단재를 적용했으며, 드럼세탁기와 건조기가 제공되고 천정현 에어콘도 설치된다. 각종 붙박이장, 수납장 등을 구성해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 했고 전체 LED조명 설치로 에너지 절감도 최대화 했다. 또한 주방공간은 편리성과 트랜드를 표현한 십일자 구조(독일산 적용)를 갖췄다.
비에네스타 강남은 서울지하철 7호선과 9호선의 환승역인 선정릉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초역세권 단지다. 봉은사로, 테헤란로, 논현로 등 강남의 동서를 잇는 도로망을 갖췄고 한남IC, 잠원IC, 경부고속도로, 고속터미널 등도 가깝고 외곽순환 고속도로, 수서분당 고속도로, 경부선과 중부선으로의 진출입도 쉬운 뛰어난 광역교통망도 자랑한다
또한, 단지로부터 2km이내에 도심중요시설과 상업밀집지역이 있으며 강남세무서, 강남구청 등 주요 행정타운이 근거리에 위치했다. 지하에 5개 광역, 지역철도, 버스정류장, 공공상업시설을 갖춘 광역복합환승센터 개발호재를 갖춘 삼성역도 인근에 위치했고 105층 규모의 현대자동차 글로벌 비즈니스센터(2023년 예정)도 인접해 있다.
각종 생활인프라도 뛰어나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현대백화점, 코엑스몰 등 수준 높은 쇼핑문화 공간은 물론 강남역사거리, 서울선릉과정릉공원이 인접한 트렌디한 생활과 자연의 싱그러움까지 제공된다. 특히 국내 대표 명문고 중 하나인 경기고도 가깝게 위치해 있다.
홍보관은 현장과 동일한 주소인 서울 강남구 역삼동 682-1번지에 꾸며지며, 후분양이므로 직접 샘플하우스를 보고 12월 중 계약을 바로 진행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