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흔한남매3’ 4주 연속 1위
2020.01.23 12:59
수정 : 2020.01.23 12:59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예스24 1월 4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유튜브 구독자 수가 160만 명에 이르는 인기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세 번째 이야기 ‘흔한남매 3’이 4주째 연속 1위로 정상의 자리를 지켰다.
설민석이 전하는 세계사 초등학습 만화 시리즈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4’ 로마편과 인공지능에게 대체되지 않는 방법론을 일러주는 이지성 작가의 ‘에이트’가 전주 대비 다섯 계단씩 올라 각각 2위, 3위를 기록했고, 역사, 문화, 미술, 과학 등의 분야를 아우르는 365편의 교양 필독서 ‘1일 1페이지, 세상에서 가장 짧은 교양 수업 365’는 한 계단 내려 4위를 차지했다.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일 화제를 모으며 인기리에 연재 중인 동명 웹툰의 소장용 단행본 ‘코믹 나 혼자만 레벨업 2’이 5위로 새롭게 순위권에 진입했다.
다가오는 설 연휴를 앞두고 어린이 도서가 인기다. 어린이를 위한 추리 동화 시리즈 최신간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9’가 예약판매 시작과 동시에 6위에 올랐고, 세계역사문화체험 아동 학습만화 ‘Go Go 카카오프렌즈 12’ 터키편이 7위를 차지했다. 호주의 아동 작가 앤디 그린피스의 나무집 시리즈 ‘117층 나무 집’은 전주 대비 여덟 계단 내린 12위다.
인문 교양서에 대한 독자들의 관심이 여전하다. 채사장의 인문 교양서 시리즈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의 신간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제로’가 두 계단 내린 8위에 자리했고, ‘책 읽어주는 남자’ 전승환 작가의 첫 번째 인문 에세이 ‘내가 원하는 것을 나도 모를 때’가 19위로 새롭게 얼굴을 내밀었다.
tvN 교양 프로그램 ‘요즘책방’에 소개된 책들이 계속해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신경학자 올리버 색스의 ‘아내를 모자로 착각한 남자’는 지난 21일 소개된 후 순위 역주행을 시작해 11위에 올랐고, 과학자 칼 세이건의 ‘코스모스’는 지난 주 2위에서 일곱 계단 내려간 9위, 역사학이자 미술계의 거장 에른스트 H. 곰브리치의 ‘서양미술사’는 새롭게 18위에 올랐다. 명확한 데이터와 통계로 팩트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팩트풀니스’는 한 계단 내린 17위다.
한편, 독자들의 마음을 뜨겁게 울린 법정 스님의 명수필들을 수록한 열반 10주기 특별판 ‘스스로 행복해라’는 전주 대비 다섯 계단 내려가 10위에 안착했고, 비운의 공주 아타나시아의 황궁 생존기를 그린 코믹 웹툰 ‘어느 날 공주가 되어버렸다 3’ 초호화 한정판이 예약판매 중임에도 13위로 새롭게 순위에 모습을 드러냈다.
토익 최신 기출 단어 및 출제포인트가 수록된 ‘해커스 토익 기출 보카’가 전주 대비 다섯 계단 내린 14위를 기록했고, 초중등 학부모를 위한 독서교육 지침서 ‘공부머리 독서법’은 두 계단 내려 15위를 차지했다.
김난도 서울대 교수와 서울대 생활과학연구소 소비트렌드분석센터가 2020년의 기술과 시장 핵심 트렌드를 분석한 ‘트렌드 코리아 2020’는 여섯 계단 내린 16위다. 스타강자 사경인 회계사의 투자 바이블 ‘재무제표 모르면 주식투자 절대로 하지마라’ 개정 증보판이 20위로 새롭게 순위에 올랐다.
전자책 순위에서는 과거에 표류한 시간여행자라는 독특한 설정을 바탕으로 인류 문명을 다시 세우는 데 필요한 핵심 지식을 담아낸 ‘문명 건설 가이드’가 전주 대비 다섯 계단 올라 1위를 기록했고, 인생 문제에 대한 해답을 심리학적 관점으로 풀어낸 ‘지금 바로 써먹는 심리학’이 여섯 계단 올라 2위를 차지했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