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유통센터, 성남도시개발공사 동반성장몰 구축.. 중기 판로 개척
2020.02.07 10:17
수정 : 2020.02.07 10:17기사원문
중소벤처기업부 산하기관인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성남도시개발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성남도시개발공사 동반성장몰을 구축했다고 7일 밝혔다.
동반성장몰은 우수한 제조역량에도 유통확대, 제품 마케팅 등에서 어려움을 겪었던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자 마련된 온라인 쇼핑플랫폼이다.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공공기관인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중기판로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운영하는 동반성장몰은 주기적인 상품 품평회를 통해 입점 희망 중소기업의 제조력, 품질력 등을 검증해 판로개척이 절실한 중소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성남도시개발공사는 구매전략 TF팀을 신설해 관내 우수 중소기업 발굴 및 중소기업제품우수구매 등의 정책을 시행해 왔다. 이번 동반성장몰 도입을 통해 임직원 대상 중소기업 제품 구매를 장려하는 한편 우수 제조역량을 갖춘 성남시 소재 중소기업을 발굴해 동반성장몰 입점 등 판로 지원에 힘을 실을 예정이다.
중소기업유통센터 정진수 대표이사는 “동반성장몰 도입은 공공기관의 구매력만으로도 다수의 중소기업을지원할 수 있는 강력한 중소기업 지원책으로 평가받고 있다”며 “기술력 있는 중소기업·소상공인들이동반성장몰을 통해 판로를 확대할 수 있도록 지방 공공기관에서도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