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지 ‘이태원 클라쓰’, 웹툰 OST ‘새로이’ 음원 발매

      2020.03.06 10:11   수정 : 2020.03.06 10:11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카카오페이지가 웹툰 ‘이태원 클라쓰’의 OST를 발매한다.

내일(7일) 카카오페이지 대표웹툰 ‘이태원 클라쓰’의 OST, ‘새로이(영제 Newly)’의 음원이 발매된다. 래퍼 비와이(BewhY)가 부른 OST ‘새로이’의 뮤직비디오는공식 음원발매에 앞서 카카오페이지와 다음웹툰에서 선공개된다.



웹툰 ‘이태원 클라쓰’의 주인공 이름이자 이번 OST의 곡명이기도 한 ‘새로이'는 래퍼 비와이가 직접 작사•작곡에 참여했다. 때론 ‘달게', 때론 ‘쓰게' 독자들의 가슴에 와 꽂혔던 박새로이의 명대사들과 그의 소신을 담은 가사의 랩이 인상적이다.


‘이태원 클라쓰’는 카카오페이지X다음웹툰의 ‘슈퍼 콘텐츠 프로젝트’의 첫 번째 작품으로, 동명의 드라마로 JTBC에서 방영되며 매주 시청률(10회, 14.8%)을 경신하고 있다. 드라마의 인기에 힘입어 웹툰의 조회수도 상승세다. 6일 기준, 누적 조회수 3억 4,000만 건, 누적 구독자수 1,320만을 기록했다.

올해 초 ‘달빛 조각사’를 통해 ‘웹툰 OST’를 처음 선보인 카카오페이지는 업계 최초의 시도들을 이어가고 있다.
카카오페이지 측은 “’이태원 클라쓰’는 웹툰은 물론이고 드라마까지 흥행하며 콘텐츠의 저력을 다시금 확인한 작품이다. 올해 ‘이태원 클라쓰’를 시작으로 카카오페이지는 수퍼IP들을 연이어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웹툰 OST, ’새로이' 음원은 7일 오후 6시에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jashin@fnnews.com 신진아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