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청년정책위원회 청년 위원 공개 모집

      2020.03.28 06:00   수정 : 2020.03.28 06:00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인천=한갑수 기자] 인천 서구는 청년의 구정 참여 기회를 보장하고 청년정책에 관한 주요 사항을 심의하기 위한 ‘서구 청년정책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회에서 활동할 청년정책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위원회는 위원장인 이재현 서구청장을 포함해 공무원, 구의원, 청년정책과 관련된 단체 및 유관기관, 청년 등 총 20명 내외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 중 청년 9명을 공개 모집하게 되며 공고일 기준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인 서구에 주소를 둔 청년이면 누구나 청년 위원에 지원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이달 30일부터 다음 달 10일 오후 6시까지이며, 희망자는 서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공고문을 참고해 지정된 지원서류를 서구 사회적경제일자리과로 방문 제출하거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 방식은 제출된 서류에 의한 서면심사로 진행될 예정이며 대표성, 전문성, 성별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위원은 2년간 청년정책위원회에서 서구의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과 청년정책 평가, 청년정책 시행을 위한 조정 등의 심의를 하게 된다.


서구 관계자는 “청년들이 공감할 수 있는 현실적인 청년지원정책을 펼칠 수 있도록 정책당사자인 청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kapsoo@fnnews.com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