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소아, 바른 자세와 성장관리 홈스트레칭 '10cm챌린지' 진행
2020.05.01 16:04
수정 : 2020.05.01 16:04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함소아가 아이들의 바른 자세와 성장관리를 위한 홈스트레칭 이벤트 '10cm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소아는 잠실 함소아한의원 권혜림 원장, 스트레칭 전문가들과 함께 코로나19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아이들의 성장발육에 도움이 되는 자세들로 홈스트레칭 영상을 제작했다.
부모와 함께 하는 '파트너 스트레칭', 아이 혼자서 하는 '싱글 스트레칭' 2편이며 각각 8분, 10분 정도의 영상으로 함소아 유튜브 채널을 보며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특히 집콕 및 온라인학습 등으로 자세가 바르지 못한 아이, 키 크는 운동이 필요하거나 성조숙증이 있는 아이들에게도 좋은 운동이 된다.
아이들이 즐겁게 운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10cm챌린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이들은 체조 영상을 따라 한 후 함소아앱에서 '스탬프 찍기'에 응모할 수 있다. 일주일에 3번 영상을 보고 스트레칭 완료 시 6월 말까지 경품 이벤트에 응모하면 선물을 증정한다. 함소아 인스타그램, 블로그, 카페 등 SNS 채널에서도 홈스트레칭 인증샷 및 소문내기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잠실 함소아한의원 권혜림 원장은 "외출이 쉽지 않은 요즘, 바르지 못한 자세, 키 성장, 성조숙증을 염려하는 부모들이 많은데 이 영상을 통해 집에서도 간단하고 효과적으로 운동할 수 있다"며 "요즘 집에만 있던 아이들이 갑자기 활동량이 늘어날 경우 체력저하나 잔병치레로 이어질 수 있어 홈스트레칭으로 미리 체력을 길러주면 좋고, 부모와의 스트레칭 시간을 통해 정서적인 안정에도 도움이 된다"고 조언했다.
pompom@fnnews.com 정명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