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피부에 착.. 나만을 위한 화장품을 만나다
2020.05.22 04:00
수정 : 2020.05.22 03:59기사원문
서울 명동의 아이오페 랩은 화장품 연구실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곳이다.
아이오페 랩은 총 3개 층으로 1층 '솔루션 랩'에서는 아이오페의 제품 테스트와 구매를 할 수 있고, 2층 '커스텀 뷰티 랩'에서는 맞춤형 3D 마스크 및 세럼 제조와 함께 뇌파 연구 등 월 별로 달라지는 테마 연구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3층에는 피부미래 연구 공간인 '스킨 사이언스 랩'이 있어 첨단 피부 측정과 유전자 분석을 통한 상담이 가능하다.
아이오페 랩의 핵심 공간은 3층 '스킨 사이언스 랩'이다. 이 곳에서는 '피부미래 솔루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피부미래 솔루션 프로그램은 유전자 분석 및 정밀 측정을 통해 피부 관련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피부 유전자 13종과 헬스케어 유전자 13종을 합한 총 26개의 유전자를 다양한 각도로 분석하고, 7가지 피부 고민에 따라 가장 효율적인 피부 건강 관리 방법을 알려준다.
다년간의 피부 유전자 연구 경험을 토대로 테라젠바이오와 공동 개발한 유전자 분석 키트 '아이오페 랩 지노 인덱스'는 아모레퍼시픽몰, 아리따움몰, 아이오페 랩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유전자 채취 후 분석까지 약 2주가 소요된다. 분석이 완료되면 예약 방문 후 아이오페 랩 전문 연구원에게 유전자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피부미래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가령 본인이 가지고 있는 유전자가 자외선에 취약하다면 앞으로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챙겨바르는 식으로 피부노화를 예방할 수 있다. 피부 관련 유전인자 뿐만 아니라 카페인, 알코올, 니코틴 등에 대한 유전자의 취약성에 대해서도 정보를 알 수 있어 건강 관리에도 도움이 된다.
피부 고민에 따라 상태를 집중 점검하고 분석하는 '피부 고민별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민감성, 탄력 및 칙칙함, 주름 및 노화 징후 등으로 나눠져 있어 본인의 피부 상태에 맞는 화장품을 고르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2층 '커스텀 뷰티 랩'에서는 현장에서 즉시 제조하는 개인 맞춤형 '랩 테일러드 3D 마스크', '랩 테일러드 세럼'을 경험 할 수 있다. 2~3가지 피부타입별로 제공되는 기성 화장품에 만족하지 못했던 여성들에게 환영받을 만한 서비스다. 특히 마스크팩은 사람마다 얼굴형이 달라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랩 테일러드 3D 마스크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 얼굴의 부위별 사이즈를 측정한 후 3D 프린팅 기술을 이용해 제조하는 개인 맞춤형 마스크다. 얼굴형에 맞게 디자인해 들뜨지 않고 우수하게 밀착되는 장점이 있으며 이마, 눈가, 콧등, 뺨, 입가 등 부위별로 6가지 효능성분이 다르게 적용된다. 랩 테일러드 세럼도 마찬가지다. 피부 타입과 고민에 최적화된 성분을 즉석에서 배합해 제공하는 맞춤 세럼으로 20종류나 제조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여준다.
마스크팩이 만들어지는 동안 뇌파 연구 등 월 별로 달라지는 테마 연구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이달에는 뇌파 연구 체험이 이뤄지고 있는데 향, 화장품 발림성 등에 대한 감정 지표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뇌파를 측정해 줘 본인과 맞는 향을 찾아 준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