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A, 인증 솔루션 '트러스트오쓰' 개발.. 'GS 1등급 인증' 취득
2020.05.21 16:36
수정 : 2020.05.21 16:36기사원문
종합 IT 기업 SGA는 인증 솔루션 ‘TrustAuth(트러스트오쓰)’를 개발하고 최근 ‘GS 1등급 인증’을 취득했다고 21일 밝혔다. 트러스트오쓰는 많은 위험이 내재돼 있는 기존 ID/PW 인증 체계를 복잡한 절차를 단순화하면서도 쉽고 빠르게 고도화 할 수 있는 다중 인증 솔루션제품이다.
트러스트오쓰는 2차 인증 단계에서 △각종 OTP 인증 △웹기반 2차 PIN △바이오 추가 인증이 가능하며 계정 분실 시 복구할 수 있는 일회용 복구 코드까지 한 번에 모두 제공한다.
더욱이 올해 초 일부 연예인의 사생활 유출, n번방 사태와 같이 해킹의 양상이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는 방식이 아닌, 하나의 타깃을 집중 공격하는 지능형 스피어싱과 장기간의 APT 공격으로 진화하고 있다. 이에 따라 2단계 인증의 필요성이 더욱 강화되면서 2차 인증 솔루션 시장은 확장될 것이며, 제로 트러스트 시대의 보편적 인증 생활 방식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SGA 조창희 부사장은 “비대면 서비스의 확대와 공인인증서 폐지 등으로 다양한 인증 체계를 활용한 데이터 보안 시장이 현재보다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인증과 보안 체계의 완결성을 확보함으로써 IT 환경의 보안 수준을 한단계 상승시킬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여 IT강국의 이미지에 맞는 보안강국으로 가는 주도권을 쥐겠다”고 말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