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디지탈, 코로나 대용량 항체 진단키트 개발 완료·수출허가 신청
2020.06.12 13:51
수정 : 2020.06.12 13:51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바이오 메디컬 토탈솔루션 기업인 마이크로디지탈이 COVID-19(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항체진단용 대용량 진단키트를 개발 완료해 수출허가에 들어갔다고 12일 밝혔다.
마이크로디지탈에 따르면 본 진단키트는 자사의 바이오·메디컬 분석장비를 사용하게 됨으로써 향후 연계 판매를 통한 시너지가 극대화될 예정이다.
실제 MDGen(엠디젠)이라는 브랜드로 본격적인 해외 판매에 나설 것으로 알려졌다.
김경남 마이크로디지탈 대표는 “금번 출시하는 항체 진단키트는 기존의 항체 검사 대비 높은 민감도와 특이도를 보이고 있다”며 “대용량 진단이 가능해 COVID-19의 지속적 확산에 따른 학교, 기업, 관공서 등 군집 검사에 적합하다”고 강조했다.
마이크로디지탈은 관련 진단키트 개발을 위해 경기도 소재 대학병원 임상 샘플의 PCR 검사결과를 대조군으로 활용했다. 그 결과 민감도 98.1%, 특이도 100%의 성능을 보여 세계 수준의 높은 결과를 얻어 냈다.
마이크로디지탈 관계자 “본 진단키트는 자사의 바이오·메디컬 분석장비를 사용하게 됨으로써 향후 연계 판매를 통한 시너지가 극대화될 것”이라며 “ MDGen(엠디젠, 사진참조)이라는 브랜드로 본격적인 해외 판매에 나설 것”이라고 전했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