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꾸안꾸 스타일의 정석 ‘스포츠 샌들’ 인기
2020.06.13 11:06
수정 : 2020.06.13 11:06기사원문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집 근처 1마일 반경 내에서 입을 수 있는 ‘원마일웨어’가 인기를 끌면서 신발 또한 꾸안꾸(꾸민 듯 안 꾸민 듯) 스타일의 샌들이 각광받고 있다.
‘스포츠 샌들’은 실용성과 더불어 볼드한 스트랩과 두툼한 밑창으로 트렌디한 느낌을 선사해 매년 사랑받는 아이템이다. 특히 최근에는 발목까지 올라오는 컬러풀한 양말과 함께 매치해 스타일링 하는 셀럽 및 패션피플이 많아지면서 더욱 관심받고 있다.
여름 샌들의 대명사 ‘크록스’ 또한 반응이 뜨겁다. 편안한 쿠션감은 물론 시그니처 중창 밴드가 스포티한 느낌을 선사하는 크록밴드는 데일리룩 및 휴가철 바캉스룩에서도 멋스럽게 활용 가능하다. 자신만의 개성있는 스타일을 원한다면 제품 상단에 다양한 지비츠를 꽂아 나만의 슈즈를 연출할 수 있다.
높은 굽으로 키 높이 효과를 선사하는 ‘플랫폼 샌들’은 여성에게 인기가 좋다. 가볍고 푹신한 쿠셔닝으로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한다. 여성미를 강조하면서도 편안한 착화감을 선사하는 ‘웨지힐 샌들’과 캐주얼한 스타일의 ‘스트랩 샌들’도 찾는 이가 많다. 이 밖에도, 더운 여름철 편안하면서도 시원하게 신을 수 있는 쪼리 스타일의 ‘텅’ 제품도 강세이다.
한편, ABC마트는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오는 오는 7월 9일까지 ‘ABC마트 샌들 맛집’ 행사를 실시한다. 에바 샌들부터 코르크, 우븐, 레이디스 샌들 등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며 그랜드스테이지에서 반팔 및 반바지를 구매한 고객에게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매장에서 기프트카드로 제품 구매 시 특정 제품에 한해 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ABC마트 관계자는 “일찍 찾아온 무더위로 인해 시원하면서도 스타일을 살릴 수 있는 여름 샌들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다”며 “올 여름에는 트렌디한 디자인과 실용성으로 꾸안꾸 스타일 연출이 가능한 스포츠 샌들의 강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