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유·쯔양 뜨니 '동행세일' 완판.. 라이브커머스의 힘
2020.07.03 08:17
수정 : 2020.07.03 09:11기사원문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특별행사인 라이브커머스 방송으로 지난 2일 '가치삽시다' 플랫폼에서 선보인 모든 제품이 완판됐다고 3일 밝혔다.
전날 '가치삽시다' 라이브커머스 방송에서는 △투마루 호두먹빵 △데이웰즈 석류즙 △빅토리팜 달달자두 △형주네농원 의성마늘 △나드리푸드 나드리쫄면 등을 판매했다. 특히 가수 소유와 유튜버 쯔양이 출연해 출연해 코로나19로 경제적 타격을 입은 대구·경북 지역의 영주 나드리쫄면, 의성마늘, 달달자두 등 지역 먹거리를 홍보했다.
전국 호두 생산 1위인 김천에서 생산된 호두를 활용한 지역 명물인 ‘호두먹빵’은 8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이며 라이브커머스 방송 시작 5분만에 완판됐다. 과육을 통째로 넣어 100% 석류로만 즙을 낸 데이웰즈의 석류즙도 소비자 반응 호조로 매진을 기록했다.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위기 극복과 내수 촉진을 위해 전 국민 소비 붐업 축제로, 오는 12일까지 진행되며, 라이브커머스방송 영상은 ‘가치삽시다 플랫폼'을 통해 시청하고 구매할 수 있다. 3일 라이브커머스 방송에는 농림축산식품부 김현수 장관이 직접 출연해 무르익은 대한민국 동행세일 분위기를 고취시킨다.
중소기업유통센터 정진수 대표이사는 “지역의 소상공인들은 지역에서는 유명하지만 더 넓은 세상의 소비자를 만나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것은 ’온라인 플랫폼‘"이라며 "그동안 알려지기 어려웠던 지역 소상공인 제품의 온라인 판로개척을 위해 ’가치삽시다 플랫폼‘이 그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