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LG헬로비전-미디어로그, 아이돌 예능 콘텐츠 공동 제작
2020.07.06 09:59
수정 : 2020.07.06 09:59기사원문
이번 자체 제작 프로그램은 각사 고유 역량을 바탕으로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LG유플러스는 다수의 U+아이돌라이브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경험을 바탕으로 아이돌 팬심을 공략할 수 있는 콘텐츠 기획에 참여했다.
'아이돌Pick크닉'은 영화배우 신현준과 자연인 개그맨 이승윤이 고정 MC로 출연한다. 게스트 아이돌과 함께 지역의 일자리, 먹거리, 볼거리를 체험한다. 화려한 무대에서 벗어난 인기 아이돌이 물 맑고 공기 좋은 전국 각지를 찾아 일손을 돕고 여행도 하고 어르신들과 공감대를 형성하며 몸과 마음을 정화하는 야외 힐링 예능 프로그램이다.
출연 아이돌 별 3편으로 구성됐으며 주 1회 방송된다. LG유플러스의 U+아이돌라이브 모바일, 인터넷(IP)TV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이날부터 매주 월요일 저녁 5시 최초 공개된다. LG헬로비전 지역채널 헬로tv 25번에서도 매주 목요일 저녁 7시 40분에 확인할 수 있다. 방송 공개 후 매주 토요일 오후 4시 U+아이돌라이브에서 촬영 비하인드 영상과 모바일 한정 스페셜 영상이 추가 공개된다.
첫번째 게스트로는 5인조 보이그룹 CIX가 출연해 강원도 정선으로 떠났다. 여행지에서 멤버들 간 케미는 물론 지역 일손을 자처하는 개념돌 면모를 보였다. 김민구 LG유플러스 모바일서비스담당은 "3사가 최초 공동 제작에 나선 '아이돌Pick크닉'은 지역기반 자연주의를 내세우며 MZ세대에 선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LG헬로비전, 미디어로그와 함께 시너지를 적극 발휘해 공동 제작 콘텐츠를 확대하며 빠르게 변하는 미디어 환경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yj@fnnews.com 서영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