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기술대, 학생부종합전형 온라인 모의면접 실시

      2020.07.08 11:54   수정 : 2020.07.08 11:54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인천=한갑수 기자] 한국산업기술대학교(이하 산기대)는 코로나19로 인해 외부인 방문을 제한한 고교를 대상으로 8월 31일까지 수시모집 학생부종합(KPU인재)전형 온라인 모의면접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모의면접은 올해 수시모집 학생부종합전형을 준비하는 고교 3학년 수험생을 대상으로 하고 1인당 10분 내외의 개별면접과 1:1 피드백 순서로 구성된다. 실제 면접과 동일하게 지원자 제출 서류의 진위확인, 개인 역량파악, 학과 지원동기, 발전 가능성 등을 확인한다.



또 대학 진학 후 학과 수업 이해에 필요한 기초학업역량과 논리·융합적 사고능력을 갖추고 있는지 확인한다. 단 성명 및 출신고교명, 부모의 실명을 포함한 사회적·경제적 지위를 나타낼 수 있는 답변은 금지된다.


한편 온라인 모의면접은 고교별 최대 6명까지 신청 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는 고교는 8월 14일까지 공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산기대로 신청공문을 발송한 후 면접희망 학생들의 학교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를 온라인 모의면접일 2주 전에 해당 e메일로 발송하면 된다.


김지율 산기대 입학관리팀 입학사정관은 “산기대 면접은 교과 면접이 아닌 학교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를 기반으로 한 확인면접으로 모의면접을 통해 실제 1단계 합격자들이 치르는 면접을 직접 체험하며 대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kapsoo@fnnews.com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