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록체인 게임에 클라우드 '게임팟' 제공

      2020.08.04 14:57   수정 : 2020.08.04 19:11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네이버가 블록체인 게임을 위한 전용 클라우드 솔루션을 내놨다.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을 만들고 있는 플레이댑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해 게임 개발과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4일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은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플레이댑에 게임 개발 및 운영 비용을 줄여주는 '게임팟'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게임팟은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중 하나로 다수 게임 운영에 필요한 △푸시 알림 △어뷰저(게임중 부당한 행위로 점수를 습득하거나 승률, 레벨 등을 올리는 것) 관리 △키워드 쿠폰 제공 △공지사항 △고객대응(CS) 관리 △스토어 결제 연동 기능을 제공한다. 지난 2018년 서비스를 시작했다.


플레이댑은 블록체인 기술을 장착한 게임 서비스 플랫폼으로 국내외 유수 게임사와 파트너십을 맺고 다양한 장르의 게임에 블록체인을 접목시키는 ‘블록체인 게임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플레이댑은 지난 6월 블록체인 게임 '신과함께: 여명의 기사단'과 '소울시커: 6번째 기사단'을 출시했으며, 크립토도저, 도저버드 등 세계적으로 인기를 모은 블록체인 게임을 선보인바 있다.

블록체인 게임에선 게임 아이템이 공공 데이터베이스에 기록돼 사용자가 아이템 소유권을 행사할 수 있고, 특정 아이템을 단일 게임이 아닌 여러 게임에서 다양한 형태로 즐길 수 있다. 게임 아이템 사용처가 늘어나면 아이템 가치 상승효과는 물론, 게임 내 획득한 재화를 다양한 글로벌 게임 환경에서 자유롭게 거래 가능하다.


플레이댑 강남호 게임비즈니스 센터장은 “게임팟에는 우리가 직접 개발해야 될 기능들을 모두 포함하고 있어, 간단한 연동만으로 효율적인 사용이 가능했다”며 “다양한 스토어 결제 기능을 지원하고 있어, 추가적인 개발 이슈가 존재하지 않는다는 점이 큰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NBP 임태건 상무는 “게임팟은 게임사를 위한 통합 개발 및 운영 플랫폼으로, 서비스 안정성과 빠른 기술지원이 장점”이라며 “게임 개발에 필요한 SDK(소프트웨어개발키트)부터 출시 후 운영, 통계, 고객지원 도구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개발부터 출시 및 운영까지 게임팟을 통해 모두 관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NBP는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 위메이드트리의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 노드 운영사로 참여하는 등 블록체인 사업에 대한 보폭을 넓히고 있어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srk@fnnews.com 김소라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