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사업 전략 노하우는?" 업계 전문가가 직접 알려준다

      2020.08.10 11:07   수정 : 2020.08.10 11:07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기업이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할 때 사전에 고려해야 할 사항과 블록체인을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 및 성공 모델을 사례별로 짚어주는 기업 맞춤형 블록체인 세미나가 열린다. 블록체인 기술을 코로나 대유행 이후 비대면사회의 유망 기술로 주목받으면서, 많은 기업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지만 아직 낯선 기술이어서 기업들이 애로를 겪고 있는게 현실이다. 이 문제를 업계 전문가들이 직접 나서 설명한다는 것이다.




산업교육연구소는 오는 27일 서울 목동 대한민국예술인센터에서 '언택트 경제의 핵심-블록체인 최신분석과 활용 서비스 구축 세미나'를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산업교육연구소는 각 산업분야별 기술 및 시장동향과 기업체 사업전략 등을 조사·분석하고, 관련 세미나를 개최해 기업과 기관이 경쟁력 있는 비즈니스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블록체인 세미나는 현재 다양한 산업과 실생활에 접목된 블록체인 서비스들이 조금씩 모습을 드러내면서 향후 블록체인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대비해 기획됐다. 세미나에선 블록체인 최신분석과 운영상의 고려사항, 사물인터넷(IoT) 연동기술, 표준화 동향, 가상자산 거래 트렌드, 각 분야별 서비스 사례 및 비즈니스 전략 등 블록체인 제반 정보들을 다룰 예정이다.


세미나 연사는 △동국대 블록체인연구센터 박성준 센터장 △SK증권 한대훈 애널리스트 △블로코 김영훈 팀장 △아니스트 이두원 대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데이터안전활용단 채승완 단장 △한컴 김기영 전무 △한국IBM 허강욱 박사 등이 참여한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블록체인 기술이 계속 발전하고 시장 수요가 큰 폭으로 늘어남에 따라 많은 기업들은 블록체인 사업고객을 본격적으로 확보하고, 자사 주력사업과 결합을 시도하는 등 수익화에 본격 나서고 있다"며 "금번 세미나를 통해 최신 블록체인 트랜드 정보를 공유하고 블록체인 비즈니스 모델 분석과 발전전략 및 신성장·신사업 기회를 모색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블록체인 세미나는 27일 오전 9시 5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등록비는 유료다.

srk@fnnews.com 김소라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