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원 팀, AI 스터디 위크 개최

      2020.08.10 11:00   수정 : 2020.08.10 11:00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KT는 AI 원 팀이 오는 21일까지 2주간 AI 스터디 위크를 개최하고 AI/DT에 대한 관심과 저변확대를 위한 다양한 온라인 학습 영상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AI 원 팀은 지난 2월 결성된 협력체로 대한민국 인공지능(AI) 역량 강화를 위한 인재양성 플랫폼 조성, 실제 산업현장에서의 AI 적용사례를 발굴하고 확산시키기 위한 산업간 협업 강화, 중소벤쳐기업들이 참여할 수 있는 AI 오픈 생태계를 조성해 대한민국 AI 1등 국가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현재 AI 원 팀은 한양대, KAIST, ETRI, 현대중공업그룹, LG전자, LG유플러스, 한국투자증권, KT가 협업하고 있다.



AI 원 팀은 AI에 관한 온라인 영상 콘텐츠를 중심으로 AI 스터디 위크를 개최한다. AI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보다 많은 사람들이 AI에 익숙해지고 가까워질 수 있도록 돕겠다는 취지다.


AI 스터디 위크에서 제공되는 영상 콘텐츠는 KT 제작 콘텐츠, 언택트 라이브 세미나, 외부의 우수한 공개 콘텐츠로 구성돼 있으며 AI 원 팀에서 제작한 콘텐츠도 포함된다. AI 원 팀에 참여하고 있는 KT는 AI에 대한 이해를 돕는 미니강좌 콘텐츠 5편을 자체제작해 제공한다. KT 임직원을 대상으로 기획했던 콘텐츠를 보다 많은 사람들이 AI에 흥미를 느끼고 배울 수 있도록 외부에 공개한다.

언택트 세미나는 '인공지능과 사업의 미래'를 주제로 솔트룩스의 이경일 대표가 직접 강연한다. 솔트룩스는 AI 관련 특허를 국내에서 가장 많이 보유한 기업으로 세미나는 AI 비즈니스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오는 18일 16시에 KT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로 진행될 예정이다.

AI 원 팀은 공개 무료 콘텐츠 중 우수한 콘텐츠를 AI 입문, AI 비즈, AI 기술이라는 3가지 테마별로 큐레이션해 AI 스터디 위크에서 제공한다. 아울러 AI 원 팀에서는 '전문가가 알려주는 AI 공부비결' 콘텐츠를 자체 제작해 AI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이 AI를 효과적으로 배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AI 원 팀 사무국은 "국내 AI 저변 확대를 위해 지난번 AI 도서 추천에 이어 AI 원 팀 산학연이 힘을 합쳐 AI 스터디 위크를 개최한다"며 "보다 많은 분들이 AI에 관심을 갖고 이해하는 것이 AI 1등 국가로 가는 원동력이라 생각하고 AI 원 팀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syj@fnnews.com 서영준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