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NBP, 액션게임 명가 ‘액트파이브’에 ‘게임팟’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
2020.08.13 14:14
수정 : 2020.08.13 14:14기사원문
액트파이브는 지난 2005년 출시 이후부터 지금까지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온라인 횡스크롤 액션 RPG 게임 ‘던전앤파이터’ 개발자가 설립한 액션 게임 전문 게임개발사로, 지난 2018년 1월 모바일 횡스크롤 액션 게임 ‘열혈강호M’을 출시했다.
게임팟은 게임 개발에 필요한 게임 SDK부터 런칭 이후 게임 운영, 관리에 필요한 푸시 알림, 어뷰저 관리, 키워드 쿠폰, 공지사항, CS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모두 포함한 통합 개발 및 운영 플랫폼이다.
특히 게임팟은 환불 어뷰징 차단 시스템을 구축해 이용자의 환불을 즉시 인지해 결제와 환불 과정에서 어뷰징을 시도하는 행위에 대해 게임사가 빠르게 조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정순렬 액트파이브 대표는 “기존 퍼블리셔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따로 개발할 필요 없이 게임팟을 통해 필요한 기능을 제공받으며 성공적으로 재론칭을 마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론칭 예정인 게임에 게임팟을 연동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임태건 NBP 상무는 “게임팟은 통합적으로 게임의 개발부터 운영까지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제공해 문제가 발생할 경우 실시간으로 기술 지원을 제공한다"면서 "게임 개발사는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손쉽게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다.
gogosing@fnnews.com 박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