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캉스’가 가능한 호텔&리조트 5선
2020.08.24 09:33
수정 : 2020.08.24 09:33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바야흐로 반려동물 인구 1500만 시대다. 대한민국 인구 4명 중 1명이 반려동물과 함께 살고 있는 셈이다. 부킹닷컴이 지난 8일 ‘세계 고양이의 날’과 오는 26일 ‘세계 개의 날’을 기념해 반려동물이 마’냥’ ‘개’ 좋아할 국내 반려동물 동반 가능 호텔들을 소개했다.
부킹닷컴이 지난해 29개국 2만2000명 이상의 여행자들을 대상으로 시행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는 전 세계 여행객의 절반 가량(51%) 및 한국인 여행객의 62%는 반려동물과 함께 할 수 있다면 휴가가 더욱 즐거울 것 같다고 응답했다.
반려동물을 기르는 전세계 응답자의 42%는 여행지를 선택할 때 반려동물 동반 가능 여부에 따라 여행지를 고려할 것이라고 답했으며, 한국인 여행객의 경우 이 수치가 약 51%에 달해 글로벌 평균보다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비발디 파크
■비발디파크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비발디파크는 반려동물과 펫캉스를 즐길 수 있는 가장 완벽한 장소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곳은 최근 프리미엄 복합문화공간 ‘소노펫클럽&리조트’를 마련해, 반려동물 동반 객실에서의 숙박을 비롯해 반려동물을 대상으로 식음, 병원, 미용, 교육 등 전문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어 단순 숙박만이 아닌 반려동물과 함께 무언가를 즐길 수 있는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펫 동반 패밀리 객실을 이용한다면 배변봉투, 건조간식, 에코백 등이 포함된 웰컴키트와 함께 배변판, 탈취제, 벼변시트 및 플레이그라운드 무료 이용권마저 제공되어 편안한 펫캉스를 보낼 수 있다.
■씨사이드 아덴
반려견 동반 가능한 숙박시설로 잘 알려진 씨사이드 아덴은 제주 서귀포시에 중문관광단지 내 위치한 럭셔리 펜트하우스형 리조트다. 15kg 이하 반려견 1마리와 함께 투숙가능한 객실에는 스너그 하우스, 사료그릇, 물그릇, 배변판, 샴푸 그리고 반려견을 위한 히노끼 욕조가 세팅되어 있으며, 간식 3종세트, 타올, 배변봉투, 배변패드를 어메니티로 제공해 반려인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호텔 주변에는 여미지 식물원과 같은 관광시설 뿐 아니라, 서핑의 성지로도 잘 알려져 있는 색달해변, 그리고 천지연폭포가 있어 사랑하는 반려견과 자연을 즐기며 산책을 하기에 더할나위 없이 좋다.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
서울 강남의 중심부 삼성동에 위치한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는 반려동물(개, 고양이) 동반이 가능한 ‘펫프렌들리(pet-friendly)’ 숙소다. 이곳은 호텔식 서비스를 주방 등 다양한 시설이 구비된 아파트먼트 형식에 접목해 레지던스와 호텔의 장점을 두루 갖추고 있어 사랑하는 반려동물과의 호캉스를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라고 할 수 있다.
반려동물 동반 투숙 시 기본 물품으로는 애완동물 전용 식기, 배변 패드 등이 제공되며, 한 객실당 10kg 미만의 반려견 또는 반려묘를 최대 두 마리까지 동반할 수 있다.
■평창 라마다 호텔&스위트 바이윈덤
20kg 이하의 반려견 1마리와 동반 투숙이 가능한 객실을 오픈한 평창 라마다 호텔&스위트 바이윈덤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산책을 못한 강아지들이 바깥 공기를 즐기기에 탁월한 숙소다. 반려견 동반이 가능한 객실은 1층에 배정되어 손쉽게 이동이 가능하며, 작은 테라스도 있어 시원한 산내음을 맡으며 자연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이곳은 강아지를 무서워하는 여행객들도 자유롭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반려견동반 룸을 별도 복도로 구분해둔 것이 특징이다. 호텔 근처에는 대관령 지역에서 유일하게 반려견과 함께 입장 가능한 ‘순수양떼목장’이 위치해있어, 반려견과 함께 산책하며 목장견이 된 것 마냥 거닐어보는 코스도 추천한다.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호텔 앤 레지던스 서울 용산
서울 용산에 위치한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호텔 앤 레지던스 서울 용산은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인 하이엔드 서비스드 호텔로, 호텔 내 202개의 모든 객실은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해 사랑하는 반려동물과 호캉스를 즐기고자 하는 펫팸족에게 제격이다.
이외에도, 완벽한 주방시설을 갖추고 있는 것은 물론, 프렌치 모던 레스토랑 ‘알라메종 와인 앤 다인’,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실내 골프장, 최고급 사우나와 필라테스 & 요가 등을 즐길 수 있어 반려동물과 완벽한 도심 속 휴식을 취할 수 있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