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레쥬르, 캐릭터 '빵식이와 익구&크림이' 론칭

      2020.09.14 08:51   수정 : 2020.09.14 08:51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CJ푸드빌이 뚜레쥬르 브랜드의 친밀도를 높이고, MZ세대와 보다 가깝게 소통하기 위해 자체 캐릭터를 전격 론칭했다.

CJ푸드빌은 뚜레쥬르의 대표 제품 식빵, 케이크와 주요 원재료 크림을 모티프로 캐릭터 3종을 개발했다고 14일 밝혔다. 뚜레쥬르는 브랜드 핵심가치인 건강함과 신선함을 캐릭터를 통해 친근하게 스토리텔링한다는 계획이다.



식빵을 형상화 한 '빵식이'는 유쾌하고 발랄한 일명 '핵인싸' 캐릭터로, 깨방정이 특기인 활동적이고 건강한 친구다. 화가 나면 토스트기에 들어가 까맣게 태닝을 즐기며, 겉으로는 까칠하지만 속은 촉촉한 '겉까속촉'의 성격을 지녔다.
케이크 '익구'는 트렌드 매우 민감한 세련된 캐릭터다. 주기적으로 피부관리(아이싱)을 받아 백옥 같은 아기 피부를 자랑한다. 파티와 플렉스를 즐기는 파티 마니아로 다들 해외파로 오해하지만, 급할 땐 고향 사투리가 튀어나오는 시트 속까지 토종 케이크다. '크림이'는 순수하고 낯을 많이 가리는 소심한 성격이나, 익구의 머리에만 올라가면 물 만난 물고기처럼 '프로참견러'로 변신하는 익살스런 캐릭터다.

아울러 뚜레쥬르는 자체 캐릭터를 제품 디자인에 적극 활용하는 동시에 다양한 마케팅도 펼친다. 오는 18일부터 뚜레쥬르 매장에서 가을 신제품 포함 8000원 이상 구매 시 뚜레쥬르 캐릭터 스티커를 선착순 수량 소진 시까지 성인에 한해 증정한다. 카카오톡에서는 뚜레쥬르 캐릭터 이모티콘 '빵빵티콘'을 선보인다. 오는 18일 14시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뚜레쥬르 1만 원 금액권과 '빵빵티콘' 구매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ID 당 1회 지급하며, 사용 기한은 90일이다.

한편, 18일부터 11월 15일까지 뚜레쥬르 제일제당사옥점에 포토존을 설치해 캐릭터를 직접 만나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포토존 설치를 기념해 9월 30일까지 포토존 인증샷을 필수 해시태그(#뚜레쥬르#빵식이#익구#크림이)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뚜레쥬르 1만원 제품 교환권도 증정한다.

gmin@fnnews.com 조지민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