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스타트업 스프링온워드, 체험형 매장 열어

      2020.09.14 11:32   수정 : 2020.09.14 11:32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커피 정기 구독 서비스 ‘원두데일리(ONEDO DAILY)’를 운영하고 있는 스프링온워드가 오프라인 매장 오픈으로 고객 접점을 확대한다.

스프링온워드는 국내 유명한 카페의 시그니처 커피 원두를 매장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원두데일리 팝업 스토어’를 NC신구로점에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원두데일리는 기업간거래(B2B) 고객을 대상으로 고급 커피머신 무료 설치와 함께 원두를 정기적으로 배송해주는 커피 원두 정기구독 서비스다.

회사에서 5kg 구독을 신청할 경우 고급 스페셜티 커피 한 잔을 500원 미만으로 마실 수 있어 사내 복지를 실천하는 젊은 기업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한 고객들은 커피 정기 구독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동일한 커피머신을 직접 작동해보는 것은 물론 국내 유명 바리스타가 직접 볶은 로스터리 커피 원두를 현장에서 바로 시음해 볼 수 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예민한 시기인 만큼 시음 시간은 한시적으로 운영한다. 또한, 매장에서 체험한 원두를 정기적으로 구매하길 원하는 고객에 한해 온라인 정기구독 서비스도 제공한다. 신청서 작성을 통해 원하는 요일과 횟수를 정하면 집으로 배달 받아 고급 스페셜티 커피를 즐길 수 있다.

개인과 기업을 위한 상담도 가능하다.
원두데일리 매장에 구비된 신청서를 작성하면 24시간 내에 비대면 온라인 상담을 통해 견적을 받을 수 있다. 시럽을 비롯한 간단한 카페 부자재도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스프링온워드 정새봄 대표는 "커피는 매일 마시는 기호식품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외출 없이 집이나 회사에서 안전하고 편하게 커피를 마시려는 수요가 늘어나 커피 정기 구독 서비스 문의도 증가 추세"라며 “이번 오프라인 매장을 시작으로 소비자 반응에 따라 고퀄리티의 커피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구독 서비스 매장을 늘려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