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구몬, NBCI 학습지 부문에서 8년 연속 1위

      2020.09.14 13:57   수정 : 2020.09.14 13:57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교원그룹의 개인·능력별 학습지 교원구몬은 2020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학습지 부문에서 8년 연속 1위에 차지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성과에는 AI 학습지 ‘스마트구몬’의 활약이 주효했다고 회사측은 자평했다.

한국생산성본부(KPC)에서 주관하는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기업의 마케팅 활동으로 형성된 브랜드인지도, 이미지와 관계 구축 등을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산출하는 지수다.



스마트구몬은 정확한 학습 분석에 따른 코칭과 AI를 활용한 학습시스템으로 학부모들의 호평을 이끌어냈다. 정답만 분석하는 것이 아닌 학습 전 과정을 데이터로 기록하기 때문에 문제풀이 습관과 취약점을 정확하게 지도 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이를 위해 풀이과정을 포함한 학습 전 과정을 기록하고 분석하기 위해 모든 문제를 주관식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교재에 전용펜과 지우개를 가지고 문제를 풀이하는 과정이 데이터로 기록되고, 이 전 과정에 대한 AI의 분석이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차별화된다.

최근에는 리뉴얼을 통해 AI 요소를 강화하며 ‘AI 가이드’와 ‘AI 학습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정답률과 풀이시간을 분석해 실력에 맞는 진도 유형과 가이드를 제시하고, 문제 풀이 집중력과 습관에 따라 올바른 학습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안내한다.
‘스마트 종료 테스트’를 통해 단원별 강점과 약점도 분석할 수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1:1 대면 학습에 어려움을 겪을 때는 학습자가 학습 손실을 겪지 않도록 발 빠르게 비대면 화상 관리인 ‘스마트 클래스’를 적극 확대한 것도 주효했다.


교원구몬 관계자는 “스마트구몬은 정확한 분석을 통해 학습자의 학습 효과를 최대화할 수 있도록 돕는 AI 학습지다”라며 “여기에 대면/비대면으로 이뤄지는 1:1 학습관리를 통해 차별화된 학습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leeyb@fnnews.com 이유범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