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 KF-AD 비말차단·수술용 마스크 인증 획득

      2020.10.08 11:36   수정 : 2020.10.08 11:36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레이는 7일 의약외품 KF-AD(비말차단), 수술용 마스크 인증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레이의 KF80 마스크 인증도 곧 나올 것으로 보인다.

레이 관계자는 "KF-AD, 수술용 마스크와 KF80뿐만 아니라 얼굴에 맞지 않아 감염에 취약한 유아, 청소년들을 위해 중소형 마스크 인증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레이는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으로 제품을 수출하기 위해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유럽 CE 인증도 진행 중이다. 해당 인증들이 나오게 되면 동사의 마스크 관련 매출이 더욱 가파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출시된 레이의 귀 편한 마스크는 경쟁사 대비 보풀이 전혀 발생하지 않는 최고의 원단을 사용함으로써 뛰어난 품질을 자랑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장시간 마스크를 착용하는 사용자들의 불편을 고려해 2cm 넓고 부드러운 밴드를 적용함으로써 편안한 착용감을 주는 제품을 제조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레이의 마스크는 통기성 강한 저자극성 소재를 사용하면서 피부 자극과 답답함 없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MB필터가 내장된 3중 구조로 되어 있어 유해균으로부터 안심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11월 13일부터 의료기관 종사자들의 마스크 착용 의무화 등으로 장기간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는 의사들에게 수술용 마스크는 안전성과 착용성 측면에서 사용자들에게 매우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이상철 레이 대표는 “아직 코로나19 백신이나 치료제가 없는 상황에서 전염병을 예방하기 위한 최선의 대안은 마스크"라며 "전세계적으로 품질 좋은 마스크를 구하기 힘든 시기에 당사는 의료기기 전문회사로서의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남다른 품질의 마스크를 제조하기 위해 마스크 제조 사업에 뛰어 들었다.
인증을 통해 제품에 대한 안전성을 확인할 수 있으니 안심하고 사용해도 된다"고 말했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