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매 1년 수혜 막차 타자! 금호산업 ‘경산 하양 금호어울림’ 잔여세대 선착순 분양에 관심 집중

      2020.10.15 14:01   수정 : 2020.10.15 14:01기사원문


전매 1년 수혜 막차 단지를 ‘줍줍’할 기회가 마련돼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금호산업은 경북 경산 하양택지지구 A6블록에 건립 예정인 ‘경산 하양 금호어울림’ 아파트의 잔여세대를 선착순 분양 중이다.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 유무 및 거주지역 관계없이 잔여세대의 동·호수를 지정해 계약할 수 있다.



경산 하양 금호어울림은 지하 2층, 지상 최고 29층, 5개 동, 총 626가구 규모로 건립될 예정으로, 하양택지지구 내 보기 드문 단일 전용면적 59㎡로 선보여진다.

분양가도 합리적이다.
3.3㎡당 평균 938만원대로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하다. 단일 전용면적 59㎡로 구성돼 비교적 저렴한 2억원~2억 2,500만원대에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 여기에 계약자의 자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계약금 2회 분납, 1차 1,000만원 정액제 및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 등이 적용된다.

비규제 단지로 대출규제와 전매제한에서도 자유롭다. HUG 및 HF 대출과도 무관하며 중도금 대출 제한도 적용되지 않는다. 공공택지 전매제한 막차 수혜를 누리는 아파트로, 1년 이후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 가까이에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이 입점할 예정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며 “2억원대 초반의 합리적 분양가와 하양택지지구 내 마지막 전매제한 1년이 적용되는 수혜 단지라는 점에서 조기 완판에 대한 기대가 높다”라고 전했다.

▲ 대구 경북권 최초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 경산 입점…수혜 단지로 관심 뜨거워

‘경산 하양 금호어울림’이 들어서는 경산 하양읍 일대는 최근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 입점이 예정돼 수혜가 예상된다.

지난달 4일, 신세계사이먼과 경북도, 경산시 등은 ‘경산 프리미엄 아울렛’ 투자 협약을 맺었다. 경북 경산 하양읍 경산지식산업지구 내 약 17만 5,206㎡(5만 3,000평) 부지에 여주, 파주, 부산, 시흥에 이은 국내 5번째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이 들어서게 된 것이다. 개장은 오는 2023년 말 예정돼 있으며, 2천여 개 이상의 직간접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견인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경산 하양읍 A 공인중개사 대표는 “대구 경북권 최초의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이 경산 하양읍에 들어설 예정으로, 가까이 자리한 하양지구에 상당한 수혜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하양지구는 내년 대규모 입주를 앞두고 있고, 초대형 개발 호재까지 겹치면서 부동산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매수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으며, 가격 상승이 예상돼 향후 공급되는 분양 단지에 대한 관심도 높다”고 설명했다.

▲ 미니신도시 중심입지의 쾌적한 주거 환경 갖춰…고급 커뮤니티시설도 다양하게 조성 예정

‘경산 하양 금호어울림’은 쾌적한 공원형 아파트로 계획돼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단지 중앙에는 소원(중앙)광장이 조성되며, 수경공간인 물빛마당과 솔빛마당, 피톤치드 마당 등 다양한 테마공간이 마련된다. 입주민의 편의와 취미생활을 위해 티하우스와 키즈스테이션, 에코팜(텃밭)도 조성된다.

어린이 특화 단지로 조성돼 어린 자녀와 함께 거주하기도 좋다. 유아 지원시설이 법정면적보다 약 1.7배나 넓으며, 단지 내에 국공립어린이집과 키즈카페, 실내놀이터가 조성된다.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워주는 예술마을 놀이터와 모험의 숲 놀이터, 꼬마캠프 놀이터 등 어린이테마놀이터 2개소와 유아놀이터 1개소도 들어선다.

커뮤니티시설로는 골프연습장과 GX룸을 갖춘 피트니스센터와 작은도서관, 독서실, 경로당, 게스트하우스, 계절창고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운영할 예정이다.

미니신도시로 조성되는 하양택지지구의 중심에 자리해 중심상업지구도 가깝다. 이밖에 하나로마트, 하양꿈바우시장, 메가박스 등도 인접해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쉽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눈길을 끈다. 무학산과 금호강, 명곡저수지, 체육공원이 인접해 있고, 축구장과 정구장을 갖춘 하양생활체육공원이 근거리다. 단지 옆에는 근린공원 부지가 예정된 상태로, 공원 조망이 확보된다.

학세권 입지에 단지가 건립될 예정으로 교육여건도 좋다. 단지 옆으로 고등학교 부지가 예정돼 있다. 가까이 유치원과 중학교도 나란히 신설(예정)된다. 지구 내 하주초교의 증축 공사도 활발하며, 명문학교인 무학중/고교와 하양여중/고교도 통학이 편리한 거리다. 대구카톨릭대(효성캠퍼스)와 대구대, 영남대(경산캠퍼스) 등도 인접해 거주하거나 임대를 놓기가 유리하다.

교통망이 다양해 접근성도 우수하다. 대구도시철도 1호선 연장 하양역(2023년 예정)이 가까이 들어설 예정으로, 향후 경산이나 대구 도심으로의 빠른 이동이 가능해진다. 하양시외버스터미널도 가까운 거리다.
경부고속도로 진출입이 용이한 대경로와 대학로, 4번국도도 가까이 지나며, 대구광역시나 영천시 등으로의 접근이 편리하다. 단지 가까이 경산지식산업지구 진입도로가 신설 예정돼 출퇴근 편의도 더욱 좋아진다.


경산 하양 금호어울림 견본주택은 경북 경산시 중방동 35-5번지(임당역 인근)에 마련됐으며, 입주는 2023년 1월 예정이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