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레이션·그래픽디자인 경향 한눈에
2020.10.20 18:30
수정 : 2020.10.20 18:30기사원문
부일페는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를 주최하고 있는 '오씨메이커스'와 벡스코가 공동 주최해 새롭게 론칭했다. 문구부터 패션, 가전 등 다양한 산업으로 확장돼 트렌디한 콘텐츠로 각광받는 일러스트레이션과 그래픽디자인 분야를 집중 조명하는 전시다.
이번 전시는 'Silver lining, Busan'을 주제로 열리며, 200여개 팀의 아티스트와 관련기업이 직접 참여해 개성 넘치는 스타일의 작품은 물론 아트상품, 문구, 화구를 선보일 예정이다.
첫 부산 개최를 기념해 다양한 기획전시와 부대행사가 열린다.
'BSS문구전'에서는 아티스트가 직접 제작한 아트 문구상품을 집중 조명한다. '@HOME, 집에서 뭐해?'는 집에서 보내는 아티스트들의 하루를 일러스트레이션으로 소개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요즘 집에서도 즐겁게 시간을 보내는 방법을 발견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부일페 첫 개최를 기념해 열리는 '포스터 공모전'에서는 부산의 이야기를 담은 다채로운 포스터를 만날 수 있다.
전시를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이벤트도 함께 마련된다. 전시에서 모은 작품과 굿즈를 한 컷의 작품처럼 담아보는 'IN MY BAG', 관람객과 작가를 랜덤 매칭해 선물을 증정하는 '운명의 작가님', 부일페 포스터 속 주인공이 될 수 있는 '포토존 이벤트' 등이 있다. 이벤트 참여 시 선착순으로 특별한 선물이 제공된다.
부일페는 부산에서 개최되는 첫번째 일러스트레이션페어인 만큼 부산·경상 지역민의 관심과 기대를 모으고 있다. 부산디자인진흥원, 부산문화재단, 부산시립미술관 등 여러 단체들이 참여와 후원을 한다. 또 부산은행이 협찬사로, 디자인프레스가 미디어파트너로 참여한다.
bsk730@fnnews.com 권병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