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 "'올해 '빅스마일데이'는 역대급"
2020.10.28 11:04
수정 : 2020.10.28 11:29기사원문
이베이코리아의 최대 할인 행사인 '빅스마일데이'를 앞두고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8일 이베이코리아에 따르면 오는 11월 1일부터 시작되는 '빅스마일데이'는 G마켓, 옥션, G9에서 최대 규모로 치룰 예정이다. 이베이코리아의 스마일그로스(Smile Growth)팀의 최진영, 안세정 매니저는 "국내외 빅브랜드를 비롯한 2만여 개 이상의 판매 스토어 제품을 파격적인 조건에 구입할 수 있다"고 말했다.
- 빅스마일데이에 대해 설명해 달라.
최진영: 빅스마일데이는 이베이코리아가 지난 17년 11월 운영사이트 G마켓과 옥션을 시작으로 연중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할인행사다. 기대 이상의 반응에 힘입어, 2019년부터 각각 상반기와 하반기인 5월과 11월로 확대 실시하게 됐고, 2019년 11월부터는 이베이코리아의 또 다른 운영사이트 G9까지 합세하며 이베이코리아의 모든 채널에서 소비자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안세정: 한가지 덧붙이자면 빅스마일데이 기간에 사용할 수 있는 업계 최강의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멤버십 회원인 '스마일클럽'의 경우에는 혜택이 더 커진다. 실제로 지난 5월에 진행된 빅스마일데이의 경우 스마일클럽 회원에게 최대 30만원 할인쿠폰 3종을 총 3회에 걸쳐 총 9장이나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최대 40만원까지 할인되는 쿠폰이 나갈 예정이다.
- 언택트 트렌드로 가장 달라진 점이 있다면.
안세정: 5월에 진행된 빅스마일데이에 언택트에 걸맞는 O2O 서비스의 일환인 '픽업데이' 행사를 진행해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쇼핑은 G마켓이나 옥션에서, 제품 픽업은 오프라인에서 진행하는 하이브리드 형식이다. 이 서비스가 언택트 트렌드에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라고 판단해 이번 빅스마일데이에 더욱 강화해 선보일 계획이다.
최진영: 여기서 서비스 강화라는 의미는 단순히 수적인 부분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이 행사에 대해 아직은 모두 오픈 할 수는 없지만 "이게 가능해 "라는 소리가 나올법한 획기적인 플렉스 상품, 그리고 소장욕구를 불러 일으키는 다양한 단독 굿즈 상품, 소비자 편의를 고려한 픽업 서비스 등을 선보일 방침이다. 행사 이름도 이번부터 '스마일클럽 라운지'로 바뀐다. 진화된 픽업데이 행사를 기대해도 좋다.
- 언택트 트렌드 외 O2O 서비스 강화한 배경은.
최진영: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이 지속되면서, 불가피하게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업체들이 많다. 우리가 시행하는 이러한 서비스들이 오프라인에서 매장 등을 운영하고 있는 판매자에게 작게나마 보탬이 될 수 있을 것 같다고 판단했다. 소비자 역시 보다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간편하게 구매,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O2O 서비스에 힘을 주게 됐다.
- 이번 서비스를 준비하면서 애로사항이 있었다면.
안세정: 앞서 이야기했듯, 수적인 상품군 확보도 중요했지만, 더 중점을 둔 것은 소비자들이 지금까지 언택트 쇼핑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상품 발굴이었다. 여기서 색다른 상품의 기준은 단순히 이색적인 것만으로는 안 된다.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고, 경험에 대한 호기심을 충분히 자극할 수 있는 상품이어야만 했다. 때문에 오랜 기간 소비자 니즈 분석 작업을 설문조사, 데이터 분석 등을 통해 거쳐야 했고, 해당 업체와도 원활한 진행을 위해 철저한 계획을 세워야만 했다. 생각보다 고되고 오랜 시간이 소요됐지만, 이러한 일들이 우리 회사에겐 새로운 도전이었기에 열심일 수 있었다.
-이번 '스마일클럽 라운지'가 상당히 궁금하다. 조금만 알려달라
최진영: 스마일클럽 라운지는 멤버십 서비스인 스마일클럽 고객을 위한 전용 혜택이다. 전국 3만여 개 매장에서 스마일클럽 라운지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행사에 참여 브랜드는 총 8곳이며, 이름만 들어도 고개가 끄덕여지는 빅 브랜드로만 구성됐다.
안세정: 정말 핵심적인 이벤트 상품 몇 가지만 미리 소개하자면, 우선 영화관을 통으로 대여할 수 있는 영화관 대관 이벤트 상품, 한 달 동안 매일매일 커피 1잔을 마실 수 있는 커피 구독 상품, 편의점에서 사용 가능한 10만원 모바일 상품권 등이 있다. 자세한 내용은 11월 5일에 빅스마일데이 페이지를 통해 확인 부탁 드린다.
-마지막으로 빅스마일데이 쇼핑 팁을 한가지씩만 알려달라.
최진영: O2O 서비스뿐만 아니라 빅스마일데이 전체 상품의 혜택을 최대한 누리려면, 멤버십회원인 '스마일클럽'부터 가입하는 것이 좋다. 회원에게만 판매되는 특별한 전용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무엇보다 지금까지 진행된 빅스마일데이에서 그러했듯이 최강 스펙의 할인쿠폰을 제공받을 수 있다. 회원가입 즉시 돈 버는 셈이다.
안세정: 매일 특별한 혜택으로 선보이는 타임딜 상품과 브랜드 특가 상품에 주목해야 한다. 그 날의 주인공인만큼 초 특가에 선보이는 데다, 빅스마일데이 전용 할인쿠폰과 브랜드 전용 중복쿠폰 등을 동시에 적용할 수 있어 역대급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그래서인지 타임딜 상품과 브랜드 특가 상품은 대부분 조기 완판 품목에 이름을 올리기도 한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