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자연 테라스하우스 ‘아페르 한강’ 분양
2020.11.18 15:01
수정 : 2020.11.18 15:01기사원문
한강과 용산공원을 품은 최고급 테라스하우스 ‘아페르 한강’ 이 분양 중이다.
서울대 소비자학과 김난도 교수는 지난달 13일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통해 최초로 2021년 소비 트렌드 키워드를 공개한 바 있다. 이 가운데, 특히 주택 분양시장에서 주목할만한 키워드는 ‘레이어드 홈’ 이었다.
테라스 하우스는 넓은 테라스를 개인의 취향과 용도에 맞게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카페나 정원 ∙ 미니 골프연습장 ∙ 프라이빗 갤러리 ∙ 캠핑존 ∙ 휴식공간 등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어서다.
아울러, 개방감을 극대화한 설계 특성 덕에 조망 및 채광 ∙ 통풍에도 유리하다는 장점도 수요자들을 매료시키고 있다. 특히 수려한 자연환경에 둘러 쌓인 테라스 하우스의 경우, 조망과 쾌적한 생활환경까지 갖춰 실거주는 물론 투자 가치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테라스 하우스의 선호도가 높은 가운데, 약 303만㎡ 규모의 용산공원과 한강 뷰를 품은 최고급 테라스 하우스인 ‘아페르 한강’ 이 인기리에 분양중이다.
아페르용산이 시행, 현대건설이 시공하는 ‘아페르 한강’ 은 서울시 용산구 서빙고동 4-18번지 외 6필지에 지하 5층 ~ 지상 10층, 전용 205.84 ~ 273.94㎡ 테라스 하우스 26가구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아페르 한강’ 은 풍수지리학적으로 길 (吉) 하다는 배산임수의 입지를 갖춘 최고급 주거시설로, 분양 전부터 세간의 관심을 한몸에 받은 바 있다. 우수한 주변 자연경관 뷰를 한눈에 담을 수 있으며, 공간 활용성 또한 뛰어나다. 특히 상부층 일부는 복층 펜트하우스 구조로 설계돼, 차별화된 여유로움을 누릴 수 있다.
‘아페르 한강’ 은 스페인어로 ‘드물다’ 라는 뜻의 ‘아페르(AFER)’ 이름에 걸맞게 희소가치 높은 하이엔드 주거공간으로 구현된다. 서울 한복판에서 찾아보기 힘든, 자연과의 조화가 어우러진 고급주거시설로, 수변 및 녹지조망과 함께 명품 커뮤니티와 주거 서비스까지 한번에 누릴 수 있다. 단지 내외부에는 호텔 이상의 커뮤니티 공간과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를 위한 서비스 등이 다수 도입되는 예정인 만큼, 명실공히 국내 최상급 주거시설로서 거듭날 예정이다.
먼저, 생활안내 및 예약, 택배 발송 및 보관 등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 와 ‘하우스 클리닝 서비스’ 가 입주 후 1년간 무상 제공된다. 단지 내 구비돼 있는 대형 세탁기를 통한 ‘세탁 서비스’ 와 세차 서비스 전문업체를 활용해 지하 주차장에서 실시되는 ‘세차 서비스’ 도 차별화된 특징이다. 이밖에도 입주민들은 기사 2명을 통한 리무진 서비스도 1년간 별도의 비용 지출 없이 이용 (사전 예약 시) 가능하다.
주차공간도 넉넉히 제공돼, 가구당 약 4대에 달하는 총 101대로 계획됐다.
편리함이 곧 프리미엄이 되는 ‘편리미엄’ 시대를 맞아, 첨단 스마트 시스템도 다수 선보일 예정이다. 12인치 월패드와 연동을 통해 원격으로 조명 ∙ 난방 등을 제어할 수 있는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비롯, 방문객 확인 및 통화 기능이 내재된 주방TV폰 ∙ 마스터룸 욕실폰 등도 도입된다. 도어카메라 ∙ 자석감지기 ∙ 동체감지기 등으로 구성된 3중 보안 시스템도 눈길을 끄는 요소다.
입주민들 간 사교의 장이 될 커뮤니티 공간도 다수 조성된다. 악기 ∙ 성악 등 취미 생활을 즐길 수 있는 레슨룸을 비롯, 피트니스 ∙ 스크린골프 ∙ GX룸 ∙ AV룸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입주민을 위한 담소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미니 라운지도 가치를 더한다.
이색적인 외관 디자인은 ‘아페르 한강’ 이 국내를 대표하는 하이엔드 주거시설로 평가받는 또 다른 이유다. 단지 외관은 그리스 아테네의 아크로폴리스를 모티프로 한 화이트 컬러 슬라브 판재와 투명한 유리박스가 적층을 이루도록 설계됐으며, 건축물과 주변 자연이 조화를 이루도록 한 색채계획도 가치를 더하는 요소다. 인테리어는 마블화이트 ∙ 글래스 블루 ∙ 포레스트 그린 등의 색상을 두루 활용, 감성을 극대화한 하이엔드 주거공간으로 구현될 전망이다. 특히, ‘tvN 알쓸신잡2’ 를 비롯, ‘어쩌다어른’ ∙ ‘명견만리’ 등 다수 방송에 출연하며 대중에 널리 알려진 건축가 유현준 교수가 건축 디자인을 맡은 점이 알려지면서,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아페르 한강’ 홍보관은 강남구 도산대로 215, 1층 (신사동 나현빌딩) 에 위치해 있으며, 사전예약제를 통해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