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오피스텔 시장 ‘공급과잉’ 특화 서비스로 차별화 나선다
2020.12.06 18:02
수정 : 2020.12.06 18:02기사원문
6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서울 영등포구 양평로에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를 위한 특화오피스텔 '펫앤스테이'가 공급된다. 이 오피스텔은 지하 1층과 지상 1층에는 동물병원, 도그짐, 펫 동반카페, 펫호텔, 코인세탁실 등의 펫 관련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들어서는 것이 특징이다.
인근에는 안양천 수변공원, 선유도공원, 한강공원 등이 있는 트리플 녹세권이다. '펫앤스테이' 입주자는 이곳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산책, 휴식 등을 취하며 높은 삶의 질을 누릴 수 있다.
양평·선유도역 일대의 개발호재 또한 인기 요인으로 손꼽힌다. 최근 선유도역 일대가 지구단위계획구역으로 지정됨에 따라 지역 내 정주여건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보이며, 이어 서부간선도로 지하화사업(양평동 성산대교 남단~금천IC), 제물포길 지하화 및 공원화사업(신월IC~목동운동장) 등도 예정되어 교통환경과 생활환경이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아파트보다 뛰어난 특화 커뮤니티를 지닌 고급 오피스텔도 등장했다. 최근 강남구 논현동에서 분양한 '아츠 논현'은 입주민 전용 인피니티 풀과 루프탑 라운지가 만들어진다.
더불어 컨시어지 전문 플랫폼인 돕다와 업무협약을 맺고, 입주민들에게 룸클리닝 및 조식·세탁물 딜리버리 ·발렛파킹 등의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입주민들은 파티 대행 및 자산관리·여행계획·이벤트 준비·개인 레슨 섭외·피부관리 등 테마별 라이프 스타일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지엘스포월드 PFV가 강남구 역삼동에서 분양한 '원에디션 강남'은 옛 스포월드 자리에 들어서는 하이엔드 주거복합단지로 근린생활시설·스포츠시설 등이 함께 들어서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원피트니스' 로 명명된 멤버십 피트니스센터는 스포월드의 명성을 이을 고품격 헬스케어 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럭셔리 골프연습장을 비롯한 다수의 스포츠시설을 함께 조성한다.
aber@fnnews.com 박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