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코건설, 도시형 생활주택 ‘여수 블루써밋’ 분양 중
2020.12.16 10:33
수정 : 2020.12.16 10:33기사원문
이 단지는 전남 여수 수정동 235에 들어서며, 지하 1층~지상 25층 272실로 전용면적 20㎡ 미만(실사용면적은 34.04㎡)으로 구성됐기 때문에 새 아파트 청약 시 무주택으로 간주되며, 법인이 사택으로 사용시에는 취득세 중과 배제된다.
여수 블루써밋은 오동도와 여수 바다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오션뷰와 엑스포공원의 파크뷰까지 누릴 수 있는 더블 조망권 단지이다. 호텔 못지않은 세련된 인테리어와 희소가치 높은 더블 조망권으로 인해 입주민의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아름다운 여수만은 물론 오동도 해상공원, 돌산공원, 자산공원, 한려해상국립공원 등 천혜의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특히 여수엑스포해양공원을 도보로 3분이면 이용할 수 있다. 여수를 대표하는 낭만포차 젊음의 거리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경도, 해상케이블카, 테디베어 뮤지엄, 아쿠아플라넷 등 주요 관광시설이 인근에 있어 다양한 여가를 즐길 수 있다.
중앙초, 여수여중, 여수고, 여수여고 등 다수의 학교가 가까워 우수한 교육환경도 갖췄다. 롯데마트, 중앙시장, 참장어거리 등 다양한 쇼핑시설 및 편의시설도 주변에 위치해 있고, 입주민의 편의를 위해 지상 1~2층 단지 내 상가를 마련해 원스톱 라이프를 실현시킬 전망이다.
탄탄한 배후수요도 갖췄다. 관광지인 오동도에 근무하는 호텔업계 근로자부터 광양만 경제자유구역, 여수국가 산업단지 내 종사자 등 임대수요가 많다. 여수는 1~2인 가구가 많은 지역으로 임대가 활발하게 이뤄질 전망이며, LG화학·GS칼텍스 공장 증설, 1만4000여 명의 고용 창출이 기대되는 경도해양관광단지 개발, 마리나 항만 개발 등 개발호재가 많아 임대수요는 더욱 풍부해질 전망이다.
단지는 인근 자연환경 조망을 극대화 할 수 있는 2베이(Bay) 특화 설계를 적용하며, 거실과 침실을 분리해서 사용할 수 있는 구조로 쾌적한 실내공간 및 넓은 공간감을 느낄 수 있어 입주민의 만족도를 더욱 극대화 시킬 수 있다. C 타입의 경우에는 전용면적 19.83㎡에서 실사용 면적이 34.04㎡로 더 넓어졌고, 고품격 마감재를 사용해 호텔급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보안까지 완벽하게 갖춘 첨단 시스템과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인덕션, 건조기, 폴딩드레스룸 등 풀퍼니시드 시스템이 적용된 고품격 인테리어가 적용되며, 여수를 대표하는 관광지를 한 눈에 즐길 수 있는 옥외정원, 카페테리아도 들어선다. 주차장은 법정대비 주차대수 이상으로 넉넉하게 공간을 확보했고, 100% 자주식 주차장(2~7층)으로 주차의 편의성까지 극대화하였다.
한편, 전남 여수 박람회길 1 국제관 B동 BB105에 위치한 여수 블루써밋의 홍보관이 지난 12월 9일 오픈하여 성공리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