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아이돌Live'에서 추리 예능 '팬찾쇼' 최초 공개
2020.12.21 09:04
수정 : 2020.12.21 09:04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LG유플러스는 아이돌이 진짜 팬을 찾는 감성 추리게임 오리지널 예능 '팬찾쇼' 첫 번째 시리즈에 ‘온앤오프’가 출연하며 22일 오후 5시 ‘아이돌Live’ 앱을 통해 단독 공개된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가 자체 제작해 선보이는 오리지널 콘텐츠 '팬찾쇼'는 ‘팬을 찾는 쇼(Show)’의 줄임말이다. 제작진이 만든 가상의 팬과 실제 팬 중에서 진짜 팬을 가려내는 추리게임 예능 프로그램이다.
영상 내 단서로 시청자들도 아이돌Live 앱에서 진짜 팬을 투표하며 추리해보는 ‘인터랙티브(Interactive, 양방향)’ 요소가 가미돼 더 큰 재미를 선사한다.
첫 번째 주인공으로 스위치를 켜고 끄듯 서로 다른 매력을 가진 6인조 보이그룹 온앤오프가 출연한다. 온앤오프는 LG유플러스 오리지널 콘텐츠 '아이돌 워크숍', '아이돌Pick크닉' 등에 출연한 바 있다. '팬찾쇼'에서 온앤오프는 팬이 소장한 덕질 용품과 휴대폰 내 단서들로 진짜 팬 ‘퓨즈’를 찾는다.
온앤오프의 '팬찾쇼'는 22일, 29일 오후 5시에 아이돌Live를 통해 무료로 볼 수 있다. 방송 직후 비하인드 등 스페셜 클립도 공개될 예정이다.
본 방송 전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 온앤오프는 프로그램 콘셉트에 맞춰 탐정 복장으로 각자의 캐릭터를 선보이며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아이돌Live는 이용중인 통신사 관계없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앱마켓에서 내려 받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UHD2’ 또는 ‘UHD3’ 셋톱박스를 이용하는 U+tv 고객은 IPTV용 ‘U+tv 아이돌Live’ 서비스로 TV에서 더 크고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이정우 뮤직서비스팀장은 “온택트 콘서트는 물론 아이돌의 여행, 일상, 먹방, 팬미팅 등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인 아이돌Live가 이번에는 감성 추리게임 예능으로 팬이 함께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선보인다”며 “내년에도 색다른 주제와 방식의 콘텐츠로 팬들의 관심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ksh@fnnews.com 김성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