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본카 "올해 중고차 판매, 작년대비 105% 성장"

      2020.12.29 13:21   수정 : 2020.12.29 13:21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중고차 브랜드 리본카는 29일 비대면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전개한 결과 올해 판매량이 작년 대비 약 105% 성장했다고 밝혔다.

리본카는 온라인상에서 차량 확인부터 계약, 결제 및 배송까지 완벽하게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는 비대면 원스탑 중고차 브랜드다. 업계 최초의 온라인 경매 프로젝트 '리:본 옥션'을 시작으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한 실시간 자동차 방송 '리본쇼'까지 비대면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왔다.

이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해 하반기에는 상반기 대비 2배 이상의 판매 실적을 기록하며 판매량도 눈에 띄게 끌어올렸다.

8월에는 정보 접근성과 편의성을 개선한 브랜드 통합 웹사이트 오픈을 통해 비대면 중고차 구매에 편리함을 더했다. 통합 웹사이트 오픈을 기념해 진행한 디지털 프로모션의 경우, 추첨을 통해 신차급 그랜저를 증정하는 파격적인 이벤트 등을 통해 총 36만 건이 넘는 응모 건수를 기록하며 높은 관심과 참여율을 기록하기도 했다.

또 최근에는 실시간으로 중고차를 판매하는 '리본쇼'가 진행되는 동안 그랜저·제네시스·QM6 등을 실시간으로 계약하거나 판매기도 했다. 최근에는 11번가와 콜라보로 리본쇼를 진행하는 등 온라인 채널과의 협업을 통해 구매 채널을 다변화하는 데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오토플러스 온라인사업본부 양경덕 본부장은 "다양한 비대면 마케팅을 통한 소비자 접점 확대로 비대면 중고차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판매 실적에서도 유의미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내년에도 리본카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다양한 비대면 채널과 마케팅을 통해 알리며, 비대면 중고차 판매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리본카는 실시간 자동차 방송 '리본쇼'를 29일 저녁 8시에 공식 유튜브 채널 AUTOPLUS(오토플러스)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모닝 어반'과 'EQ900 리무진'을 함께 소개하며, 실시간 상담 및 시청 인증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경품 혜택도 제공한다.

cynical73@fnnews.com 김병덕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