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스팟, ‘미트프렌즈’에 지입차 관리 솔루션 공급

      2021.01.21 09:27   수정 : 2021.01.21 09:27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국내 1위 디지털 통합 물류 서비스 기업 로지스팟이 온라인 B2B축산유통몰 ‘미트프렌즈’를 운영하는 ㈜미팅에 ‘지입차 관리 솔루션’을 공급하였다고 21일 밝혔다.

‘미트프렌즈’는 축산유통업계 전문 공급사 8개사가 함께 만든 온라인 B2B축산 유통플랫폼으로서, 현재 약250곳의 업체가 입점해서 음식점, 정육점 등을 대상으로 축산품을 공급하고 있다.

기존 오프라인의 복잡하고 폐쇄적인 유통구조를 간소화하고 국내 및 수입 공급사들이 직접 상품을 공급해서 저렴한 가격으로 축산품을 제공하며, 자체 물류센터를 통해 항상 최고 신선도의 상품을 공급하고 있다.



미트프렌즈는 일일 신선배송(콜드체인 운송)을 위해 차량 13대를 운영 중이며, 로지스팟의 ‘지입차 관리 솔루션’으로 이 차량들을 관리하면서 운송품질을 높이고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로지스팟의 ‘지입차 관리 솔루션’은 지입차의 소싱부터 운영까지 지입차 관리를 일원화해서 비용을 절감하고 서비스 품질을 높여주는 솔루션이다.


차량의 운행경로와 거리를 GPS기반 측정 기능으로 정확하게 파악하고 정산할 수 있고, 냉동/냉장 차량 내 온도를 실시간으로 관제할 수 있으며, 현장사진 알람을 통해 운송이 안전하게 완료되었는지도 확인할 수 있다.


모든 운행정보와 각종 부대비용 및 증빙자료가 디지털화 되어 관리와 운송 계획 수립 등 업무효율성 향상에도 도움을 주고 있으며, Open API를 통해 ERP 및 기존에 사용중인 물류 관리 시스템과 연동을 하면서 유기적인 디지털 관리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true@fnnews.com 김아름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