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 파이낸스, 폴카닷 디파이 얼라이언스 합류
2021.01.28 13:18
수정 : 2021.01.28 13:18기사원문
크로스체인 자산 교환 프로토콜 ‘라이 파이낸스(RAI Finance)’가 ‘폴카닷 디파이 얼라이언스(Polkadot DeFi Alliance)’에 합류했다고 28일 밝혔다.
라이 파이낸스는 이번 합류로 얼라이언스 소속 프로젝트와 협력하고 파트너십을 구축해 생태계를 확장하고 저변을 확대할 예정이다. 라이 파이낸스는 최근 폴카닷의 성장세와 더불어 얼라이언스의 규모는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플랫폼 정식 출시 전 라이 파이낸스는 얼라이언스 내에서 입지를 다질 예정이라고 전했다.
라이 파이낸스는 탈중앙화 크로스체인 자산 교환 프로토콜이다. 라이 파이낸스는 토큰화된 증권, 대체 불가능 토큰(Non-Fungible Token, NFT) 및 다양한 디파이 자산을 발행 및 거래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추후 폴카닷(Polkadot) 네트워크로의 통합을 통해 체인간 호환성, 높은 확장성, 저렴한 수수료를 확보하고자 한다.
폴카닷 디파이 얼라이언스는 업계 선도 프로젝트와 팀이 모여 디지털 자산 분야 발전과 폴카닷 생태계 확장을 목표로 한 조직이다. 폴카닷 디파이 얼라이언스는 체인링크(Chainlink), 리프(Reef), 스테이파이(StaFi), 문빔(Moonbeam) 등 블록체인 기술 개발사, 오라클 솔루션 프로젝트, 디파이 프로젝트 등 다양한 업체들이 일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건호 라이 파이낸스 대표는 “폴카닷 디파이 얼라이언스에 합류해 폴카닷 기반의 다양한 프로젝트들과 교류하고 플랫폼에 대한 피드백을 바탕으로 라이 파이낸스를 개선하고 발전시켜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