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행소박물관, 15기 문화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2021.02.18 08:57
수정 : 2021.02.18 08:57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대구=김장욱 기자】 계명대 행소박물관은 '박물관에서 세계의 문명을 만나다'를 주제로 제15기 문화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15기 문화아카데미는 오는 3월 23일 첫 강의를 시작으로 5월 25일까지 10주 동안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다.
강좌는 △메소포타미아 문명 △그리스 문명 △이슬람 문명 △잉카문명 △이집트 문명 △인더스 문명 △마야문명 △아스텍 문명 △황하문명 △힌두문명과 앙코르 유적 등 세계의 고대 문명을 주제로 해당 분야 전문가들이 쉽고 재미있게 풀어나갈 예정이다.
10주간의 강의를 마치고 나면 수료생에게 특별회원증을 발급하고 무료강좌 초대, 문화유적답사 및 사회교육프로그램 우선 선정, 전시회 및 문화행사시 초청, 박물관 시설 할인혜택 등도 주어질 예정이다. 수강료는 15만원이며, 접수문의는 계명대 행소박물관 학예연구팀으로 하면 된다.
행소박물관은 지난 2004년 개관한 이래 대영박물관 대구전, 중국국보전, 헝가리 합스부르크왕가 보물전 등 대규모 전시를 개최, 대구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 국사교과서 내용을 반영한 자유학기제 체험 프로그램, 문화아카데미, 가을 문화강좌, 수요공개강좌, 문화유적답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재학생과 대구 시민들에게 제공해 대학 캠퍼스의 담을 넘어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박물관으로 거듭나고 있다.
한편 행소박물관 문화아카데미는 지난 2006년 1기를 시작으로 우리나라를 비롯한 동양과 서양의 다양한 역사와 문화를 주제로 대구시민과 재학생을 위한 문화강좌 프로그램이다.
그동안 우리의 옛 그림, 재미있는 한국 도자사 산책, 한국의 세계문화유산, 조선시대 왕실문화, 화가들의 생애와 예술세계, 신라 이야기, 백제 이야기, 화려한 제국 고려, 한국의 사지 이야기, 한국의 성곽 이야기, 북방초원의 역사, 신화와 설화 이야기, 민속이야기 등의 주제로 개설돼 왔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