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TP, 스마트공장 도입기업 대상 컨설팅 지원
2021.02.18 08:57
수정 : 2021.02.18 08:57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경산=김장욱 기자】 (재)경북테크노파크(이하 경북TP)는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의 어려움을 반영여, 스마트공장 도입기업을 대상으로 전문가 컨설팅을 무상으로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경북TP 경북스마트제조혁신센터는 스마트제조분야 전문가 자문단을 구성, 스마트공장 솔루션 도입계획 수립 및 구축과정의 현장애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경북스마트제조혁신센터는 스마트공장 솔루션 전 과정에 대한 지원을 통해 스마트공장 구축을 희망하는 참여기업이 어려움 없이 스마트화 제조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전문가 컨설팅을 신청한 기업에 대한 현장진단 및 상담을 통해 현장애로를 수렴하고, 스마트공장 구축목표 달성을 위한 로드맵을 가시화 할 수 있도록 한다.
이 컨설팅 지원은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사업의 코디네이터와 별도로 신청이 가능하다. 또 컨설팅 신청서만 제출하면 무상으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하인성 경북TP 원장은 "지역기업의 성공적인 스마트공장 구축을 위해 전문가 컨설팅, 열린 상담창구 운영, 기업부담금 완화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이용해 달라"면서 "경북TP의 스마트 제조혁신 프로그램이 전국으로 확산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컨설팅을 희망하는 기업은 경북TP 사업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경북TP 경북스마트제조혁신센터로 하면 된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