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종 블록체인 게임 크립토도저, 일본 시장 상륙
2021.02.18 10:47
수정 : 2021.02.18 10:47기사원문
18일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플레이댑은 라인 블록체인 기술을 입힌 블록체인 게임 ‘크립토도저 포 라인 블록체인(for LINE Blockchain)’을 일본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동전 푸시 게임을 모티브로 한 '크립토도저’는 30개 이상의 인형을 수집 한 후 인형 합성, 강화 등을 통해 다양한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자산(NFT, 대체불가능한토큰)을 획득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수집형 캐주얼 게임이다.
이번에 플레이댑에서 선보인 ‘크립토도저 포 라인 블록체인’은 기존에 서비스 중인 ‘크립토도저’에 사용된 이더리움 네트워크 대신 라인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한 것이다. 블록체인 플랫폼을 전환함으로써 NFT 생성 속도를 높이고, 블록체인 데이터 거래시 발생하는 수수료를 제거한 것이 특징이다.
라인 블록체인은 라인의 블록체인 부문 자회사인 라인테크플러스(LTP)에서 선보인 독자적인 블록체인 네트워크로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 플랫폼인 라인 블록체인 디벨로퍼스를 통해 기존 서비스에 간편하게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 토큰 이코노미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최성원 플레이댑 전략총괄은 “회사를 대표하는 타이틀 ‘크립토도저’를 라인 블록체인 기술을 입혀 일본 진출을 본격화 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는 비즈니스 성과라고 생각한다”며 “크립토도저가 일본 게임 시장에서도 주목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rk@fnnews.com 김소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