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프로스트, 비투비 서은광 함께한 '도굴왕' OST 발매

      2021.02.22 17:24   수정 : 2021.02.22 17:24기사원문
주식회사 바이프로스트가 오는 23일, '도굴왕'의 OST를 공개한다.그룹 비투비(BTOB)의 메인 보컬 서은광과 컬래버레이션 한 이번 OST는 웹소설 '도굴왕'의 노블코믹스, 영문판 서비스, 만화책, 굿즈 발매에 이은 통산 다섯 번째 프로젝트다. 바이프로스트는 '도굴왕'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스토리 IP의 가치 확장과 사업 다각화를 더욱 가속화한다는 목표다.

문상철 바이프로스트 대표이사는 "스토리 IP의 잠재력은 다양한 장르로 표현 가능하다는 것"이라며, "이번 '도굴왕' OST는 음악이라는 장르만이 표현할 수 있는 감동을 선사하고 싶었다"라고 전했다. 더불어 "'도굴왕' 뿐만 아니라 바이프로스트의 잠재력 있는 IP 전부가 콘텐츠 프랜차이즈의 대상"이라며, 다양한 제작사와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더욱 새롭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선보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스토리, IP 세계관의 중심'을 모토로 한 바이프로스트는 웹소설을 기반으로 한 2차적 저작물 제작·유통사로,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집중해 왔다. 한국 웹소설의 해외 유통 사업부터 종이책, MD, 음원, 영상화 사업까지 엔터테인먼트 전 분야에 걸친 IP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
"바이프로스트의 사업 전략에는 무엇보다 '재미'가 가장 중요하다"라고 강조한 문상철 대표는, "웹소설·웹툰 콘텐츠가 보다 넓은 이용자에게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시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2016년 11월 출시된 웹소설 '도굴왕'은 지금까지 총 누적 조회 수 2억 회 이상, 동명의 노블코믹스의 누적 구독자 수는 148.5만 명을 기록 중이다.
지난 23일, 국내외 주요 플랫폼을 통해 공개된 이번 OST '너를 떠나'는 주인공 서주헌의 인간적인 면모를 담아낸 가사와 보컬리스트 서은광의 음색이 어우러진 감성 발라드 곡이다./slee_star@fnnews.com 이설 기자 사진=바이프로스트 제공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