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교협, 청소년 금융투자 뮤지컬 '아임유' 참가 희망학교 모집

      2021.03.22 11:42   수정 : 2021.03.22 11:42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는 청소년의 조기 금융교육 확대 및 합리적 투자 마인드 형성을 돕기 위해 금융투자 뮤지컬 '아임유'(I’m You)를 10월 18일부터 공연하며 참가 희망 학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고교생 대상 뮤지컬 아임유는 투교협과 청소년 뮤지컬 전문 제작사가 협업하고 현직 업계 전문가와 고교 교사가 자문 위원으로 참여해 완성도를 높인 뮤지컬이다.

7인의 배우가 만들어 가는 뮤지컬 아임유는 고등학교 금융투자 동아리를 배경으로 주인공 ‘준환’이 미래에서 온 ‘준환’과 만나면서 생기는 다양한 삶의 변화를 노래한다 .

이 뮤지컬은 경제·금융지식 전달을 통해 금융투자회사와 자본시장의 주요 역할, 다양한 금융투자 직무를 알려줄 뿐만 아니라 미래의 합리적 금융소비자로 커갈 수 있게 돕는다.

또한, 고교생들의 우정과 풋풋한 로맨스 등 적절한 재미 요소도 녹아있어 청소년의 많은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코로나19로 정상적인 대규모 관람이 어려울 경우,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부합한 인원 참석 하에 학교 강당에서 공연을 진행하고, 나머지 학생은 교실에서 TV로 라이브 공연을 시청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무료로 운영되는 이 뮤지컬 공연을 희망하는 학교는 4월 30일까지 교육부 진로체험 지원 사이트 '꿈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map@fnnews.com 김정호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