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아진 주거형 오피스텔 인기…억대 웃돈 붙고 완판 잇따라

      2021.03.24 17:12   수정 : 2021.03.24 17:12기사원문

주거형 오피스텔의 인기가 갈수록 뜨거워지고 있다. 아파트와 동일한 주거여건이 제공되는 동시에, 아파트 대비 규제는 덜하다는 장점이 부각되며 연일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특히 최근 들어서는 청약이나, 가격에 부담을 느낀 신혼부부와 어린 자녀를 둔 2~3인 가구가 주거형 오피스텔로 눈을 돌리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이들의 가치는 더 높아지는 추세다.



실제 부동산 시장에서 주거형 오피스텔의 가치 상승은 상당하다. 높아진 인기에 기 입주 단지에는 1년 사이 억대의 웃돈이 형성돼 거래가 되고 있다.


대구시 수성구 범어동에 자리한 '범어 센트럴 푸르지오'의 주거형 오피스텔은 2개월 새 1억 원의 가치 상승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에 따르면 이 단지의 전용면적 75㎡ 타입은 올해 1월 5억 1,000만 원에 거래됐는데, 이는 지난해 11월 거래 가격인 4억 400만 원 대비 1억 원 이상이 오른 가격이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분양시장에서는 주거형 오피스텔이 연이어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대표적으로는 지난해 6월 부산 해운대구 중동에 분양한 '해운대 중동 스위첸'이 있다. 실제 이 단지는 무려 3만여 명이 넘는 청약자를 모집하며, 평균 93대 1의 경쟁률로 청약을 마쳤으며, 이후 정당 계약 돌입 3일 만에 전 실이 완판됐다.

올해 역시 인기는 꾸준해 지난 1월 청약을 받은 ‘판교밸리자이’ 오피스텔이 무려 6만 5,503건의 청약 접수 속에서 평균 23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청약을 마친 것으로 조사됐다.

한 업계 관계자는 “주거형 오피스텔은 높아진 인기에 분양권도 바로 프리미엄이 붙어 거래가 될 정도”라며 “최근 부동산 시장의 핵심 수요로 떠오른 신혼부부와 2040세대의 관심이 아파트 대비 진입 문턱이 낮은 주거형 오피스텔로 계속해서 옮겨가고 있는 만큼, 이들의 인기와 상승세는 앞으로 더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울산광역시에서는 KCC건설이 지난 19일 견본주택을 열고 동구 전하동 일대에 조성되는 'KCC스위첸 웰츠타워 2단지'의 주거형 오피스텔을 분양 중에 있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KCC스위첸 웰츠타워 2단지는 울산광역시 동구 전하동에 지하 4층~지상 최고 41층, 3개 동으로 구성되며, 이번 공급되는 주거형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26~59㎡, 총 200실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드레스룸, 알파룸 등의 알파 공간 제공과 함께 공간 활용에 최적화된 혁신설계를 적용하는 것이 특징으로, 특히 ‘1.5룸’, ‘2룸+거실+드레스룸’, ‘2룸+거실+알파룸’ 등 다양한 평면을 구성해 수요자의 선택 폭을 넓혀 주목된다.

한편, KCC스위첸 웰츠타워 2단지는 울산 동구의 주요 교육, 쇼핑, 문화, 의료, 업무시설을 모두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쾌적한 주거여건을 갖춰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실제 단지는 도보권에 전하초등학교와 전국 최대 규모의 시립 육아종합지원센터가 자리하고 있고, 울산의 명문학교인 현대중, 현대고 또한 걸어서 이용이 가능해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갖췄다.

또 현대백화점 동구점과 한마음회관, 현대 예술회관, 울산대학교병원 등의 문화∙편의∙의료시설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주변에는 명덕호수공원과 바드래공원, 염포산 등산로, 현대예술공원, 큰마을저수지, 대왕암공원, 일산해수욕장 등이 인접해 풍부한 녹지환경도 갖췄다.

뿐만 아니다. 단지는 오피스텔의 핵심 요소인 탄탄하고 안정적인 임대수요까지 갖췄다. 도보 3분 거리에는 현대중공업이 자리해 대규모 1~2인 주거 수요를 확보할 수 있으며, 현대미포조선, 울산과학대학교, 울산대병원, 현대백화점도 인접해 이와 관련된 종사자 수요도 품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울산 테크노 일반산업단지, 울산석유화학공업단지, 온산국가산업단지 등이 인접해 이들 수요의 흡수도 기대할 수 있어 임대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분양 관계자는 “이번 주거형 오피스텔이 공급을 완료하면, 동구 전하동에는 1천여 세대의 대규모 KCC스위첸 브랜드 타운이 형성될 예정”이라며 “때문에 이에 따른 프리미엄 기대감을 누리려는 수요자들의 관심도 상당하게 이어지고 있어 다가올 청약에 좋은 결과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KCC스위첸 웰츠타워 2단지 오피스텔은 오는 25일(목)부터 26일(금)까지 양일간 KCC스위첸 웰츠타워 2단지 홈페이지에서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발표일은 29일(월)이며 31일(수)부터 4월 1일(목)까지 양일간 정당계약이 KCC스위첸 웰츠타워 2단지의 모델하우스에서 진행된다.


KCC스위첸 웰츠타워 2단지의 모델하우스는 울산광역시 동구 일산동 일원에 위치한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