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시장군수아카데미' 개최

      2021.03.29 12:14   수정 : 2021.03.29 12:14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오산=장충식 기자】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는 민선7기 역점사업인 '경기도 시장군수 아카데미'를 개설해 2회차 교육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충북 영동군 레인보우연수원에서 실시한 아카데미는 2단계 방역수칙과 행동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경기도 내 19곳 시장 군수가 참석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코로나19 및 4차산업혁명을 비롯한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속에서 주민을 위한 혁신적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주민중심의 지방자치 실현을 위한 자치단체장들의 역할 등이 논의됐다.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는 올해 모두 10회에 걸쳐 지역문제 논의 및 청년정책, SNS를 활용한 실시간 여론수렴, 3선 단체장의 실패와 실수 이야기 등 다양한 주제로 시장·군수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특강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날 2차 교육에서는 오산시를 교육특화도시로 이끈 곽상욱 오산시장의 노력과 생생한 경험담이 공유됐다.


특히 혁신의 아이콘이라 할 수 있는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대한민국과 지방자치발전을 이끄는 시장군수'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곽상욱 협의회장은 "임기중반을 넘어 쉼 없이 달려온 단체장들에게 소신을 가지고 펼쳐온 시정전반에 대한 성찰의 시간을 갖게 됐다"며 "창의적 정책개발과 리더로서의 역량, 혁신마인드를 성장시키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