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마을기업 2차 공모 추진

      2021.04.07 09:49   수정 : 2021.04.07 09:49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인천=한갑수 기자】 인천시는 오는 20일까지 마을기업 2차 공모사업에 참여할 법인 또는 단체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마을기업이란 지역 주민이 각종 지역자원을 활용한 수익사업을 통해 공동의 지역문제를 해결하고 소득 및 일자리를 창출해 지역공동체 이익을 효과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설립・운영하는 마을단위의 기업을 말한다.

지난 2월 1차 마을기업 선정에 이은 이번 공모는 새롭게 마을기업으로 진입하는 예비 및 신규 마을기업 외에도 기존에 마을기업으로 지정된 기업도 재지정, 고도화 마을기업으로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마을기업은 예비 1000만원, 신규 5000만원, 재지정 3000만원, 고도화 2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을 수 있고 마을기업 운영을 위한 교육 및 경영컨설팅, 홍보 및 판로지원 등 다양한 지원사업도 제공한다.

신청 대상은 마을기업의 4가지 운영원칙인 공동체성, 공공성, 지역성, 기업성을 충족하고 적정한 사업계획을 수립 제출해야 하고 각 유형별 사전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법인 또는 단체는 사업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구비해 오는 20일까지 해당 군·구 마을기업 담당부서로 방문 접수해야 한다.


접수된 기업을 대상으로 군·구의 현지조사를 통해 적격여부를 검토하고 인천시와 행정안전부의 심사를 거쳐 6월 중 마을기업으로 최종 선정하게 된다.

이번 공모사업과 관련된 내용은 인천시 및 군·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공모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군·구 마을기업 담당부서와 인천시 마을기업 지원기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재웅 시 사회적경제과장은 “다양한 마을기업이 지역 내에서 뿌리내릴 수 있도록 행정적 뒷받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apsoo@fnnews.com 한갑수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