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우유팩보다 가벼운 ‘가벼워서 편리한 원쿡' 출시
2021.04.13 14:30
수정 : 2021.04.13 14:30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락앤락이 빠르고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는 초경량 쿡웨어 ‘가벼워서 편리한 원쿡’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가벼워서 편리한 원쿡’ 시리즈는 최근 증가하는 집밥 및 캠핑 트렌드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16cm~22cm 사이즈의 편수, 양수, 전골 냄비 등 5가지로 선보인다.
500mL 우유팩보다 가벼운 499g(18cm 양수냄비 기준)의 초경량 무게로, 요리를 하거나 테이블로 옮길 때, 설거지할 때 등 어떤 상황에서도 손목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요리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도 손쉽게 한 끼 식사를 만들 수 있도록, 요리하는 사람을 세심하게 배려한 점도 돋보인다. 내부에 눈금을 표시해 요리할 때 물의 양을 정확히 조절할 수 있으며, 물코를 곡선타입으로 디자인해 추가적인 조리도구 없이도 쉽게 물을 따라낼 수 있다. 뚜껑에는 일명 손잡이 세이프존을 설계해, 뚜껑을 안정적으로 고정하며 물을 따라낼 수 있도록 했다.
락앤락만의 하드아노다이징 공법을 적용해 내구성도 뛰어나다. 하드아노다이징은 냄비 표면을 단단하게 만드는 특수공법으로, 잦은 조리와 세척에도 변형이 없고 스크래치나 외부 충격에도 강하다. 또 유럽연합 환경인증인 ROHS 인증을 완료해 더욱 안심할 수 있다.
락앤락 CW(쿡웨어) 개발팀 손영진 팀장은 “집밥 수요가 증가하고, 누구나 손쉽게 만들 수 있는 가정간편식(HRM)이 인기를 끄는 트렌드를 반영해 빠르고 간편하게 요리를 할 수 있는 초경량 쿡웨어를 선보이게 됐다”며 “휴대도 간편해 가정에서뿐 아니라 캠핑이나 가벼운 나들이를 할 때도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라고 말했다.
락앤락 ‘가벼워서 편리한 원쿡’ 시리즈는 온라인 자사몰인 락앤락몰, 네이버 공식 스마트스토어 및 G마켓, 11번가 등 오픈마켓에서 만날 수 있다. 출시를 기념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는 오는 14일 오후 1시부터 한 시간 동안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방송 중 20% 할인가에 판매하며, 구매 개수나 인증에 따라 추가 사은품을 제공한다.
junjun@fnnews.com 최용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