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원, 국내 품질인증 ‘5관왕’ 달성
2021.04.15 16:59
수정 : 2021.04.15 16:59기사원문
15일 에스원은 국가고객만족도(NCSI) 무인경비보안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NCSI 조사에 무인경비보안 부문이 포함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로써 에스원은 NCSI를 비롯한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등 국내 5대 브랜드·서비스 품질 인증을 모두 석권했다. 에스원은 지난달 발표된 K-BPI 조사에서 16년 연속 1위를 기록하는 등 국내 대표 브랜드·서비스 품질 조사에서 수년간 1위를 수성해 왔다. KS-SQI 조사에서는 8년 연속, KCSI 조사에서는 6년 연속,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조사에서는 5년 연속 1위를 수성했다.
브랜드와 서비스 품질은 소비자가 보안서비스를 선택하는 기준이 되고 있다. 실제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32.3%가 보안서비스 선택 기준으로 '브랜드'를 가장 먼저 꼽았고, 서비스 품질(23.5%)이 뒤를 이었다. K-BPI 방범보안서비스 조사에서도 보안서비스 선택의 가장 중요한 기준으로 응답자의 68.8%가 브랜드라고 답했다.
소비자가 보안서비스 브랜드를 평가하는 상세지표 중 핵심 기준은 '브랜드 인지도'로 나타났다. 이어 브랜드 이미지, 가치, 선호도, 신뢰도 순이었다. 소비자들이 꼽은 서비스 품질의 주요 평가 지표는 영업·서비스 사원 응대 태도, 신속한 긴급 출동 서비스, 보안 기기 안정성, 친절한 사후서비스(AS), 약속 시간 준수 등이다. 에스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업계 1위 기업으로서 우리나라 보안업계가 나아갈 방향을 선도해가겠다"고 강조했다.
vrdw88@fnnews.com 강중모 기자